지오메릭스, 아티스트용 인라이튼 3·조명 에디터 포지 출시
상태바
지오메릭스, 아티스트용 인라이튼 3·조명 에디터 포지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3.0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전력 고효율 프로세서 기술 기업 ARM의 자회사 지오메릭스(Geomerics)가 게이밍 업계 사상 가장 향상된 다이나믹 조명 솔루션 ‘인라이튼 3’(Enlighten 3)을 포지(Forge)와 함께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인라이튼 3은 전역 조명(Global Illumination) 또는 한 장면에서 표면간 빛이 이동하는 방식의 정교한 실시간 구현을 통해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생생한 다이나믹 조명을 제공한다.

마크 디킨슨 ARM 미디어 프로세싱 사업 본부장은 “아티스트에게 조명은 모든 그래픽 응용 제품에서 창의적인 시각효과를 표현하는데 있어 핵심 요소이고 게임 역시 예외가 아니다”며 “ ARM은 게이머가 어떤 플랫폼을 사용하든지 높은 수준의 전역 조명이 제공하는 향상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오메릭스에 투자하고 있고 이번 신제품으로 인라이튼 기술은 최첨단 게임 조명 및 컴퓨터 그래픽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에 발표된 신기능은 더욱 정교한 간접 조명, 색상이 분리된 지향성 출력, 개선된 라이트맵 방식, 더욱 풍부한 질감 특성 등을 포함한다.

지오메릭스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GDC(Game Developer Conference)’에서 인라이튼 3을 사용해 설계된 서브웨이 데모(Subway Demo)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브웨이 데모를 통해 인라이튼의 동적 투명도는 현실성과 수준을 높이며 게임 디자이너에게 새로운 게임 플레이에 대한 가능성을 제공함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새로운 조명 에디터인 포지를 통해 물리 기반 셰이딩(PhysicallyBased Shading)에 대한 모든 지원을 제공하며 아티스트는 더욱 빠른 속도와 높은 제어 수준으로 게임을 위한 실시간 다이나믹 조명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포지 에디터는 아티스트의 관점에서 설계됐다.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외관을 갖춘 포지를 사용해 아티스트는 인라이튼의 기능을 빠르게 이해하고 고화질 실시간 조명의 반복 작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포지는 또한 오토데스크(Autodesk) 3ds 맥스(3ds Max) 및 마야(Maya), 모듈 디자인으로부터 기능을 연동함으로써 개발 과정에 인라이튼을 통합하기 위한 맞춤형 기반을 제공한다. 추가로 포지 평가판은 포지 도구 내에서 최종 수준의 렌더링 시각화를 제공하고자 실리콘 스튜디오(Silicon Studio)의 YEBIS 3 후처리를 통합했다.

향상된 경량의 실시간 전역 조명 기술과 더불어 모바일, 콘솔, 데스크탑 플랫폼간의 확장성을 갖춘 인라이튼은 게임 조명에 있어 업계의 새로운 기준이 됐다. 인라이튼은 유니티 5(Unity 5)의 조명 기술로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3 및 4에 완전 통합해 사용할 수 있고 전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게임 개발 스튜디오들이 채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