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015] 하웨이, 혁신적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발표
상태바
[MWC2015] 하웨이, 혁신적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03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컨슈머비즈니스그룹이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에서 기기 간 상시 연결이 가능한 화웨이 워치(Huawei Watch), 토크밴드 B2(TalkBand B2) 및 토크밴드 N1(TalkBand N1) 등을 비롯해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를 공개했다.

또한 차세대 패블릿(Phablet)인 미디어패드 X2(MediaPad X2)와 ‘꿈은 창의성을 북돋는다(Dreams Inspire Creativity)’는 새로운 브랜드 비전도 함께 발표했다.

리차드 위 화웨이컨슈머비즈니스그룹 대표는 “화웨이의 웨어러블 기기는 서로 연결되고 동기화돼 개인의 요구에 따라 최고의 스마트 솔루션과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웨어러블 기기가 디바이스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트렌드 중 하나가 될 것이라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며 “화웨이의 기술력과 혁신을 토대로 화웨이컨슈머비즈니스그룹은 웨어러블 분야의 리더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2세대 화웨이 토크밴드 제품인 화웨이 토크밴드 B2는 보다 실용적이며 전문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정확성이 더욱 향상된 스마트 추적 기능뿐 아니라 한층 개선된 사용자 모바일 디바이스와의 동기화 기능을 제공한다.

▲ 2세대 화웨이 토크밴드 제품인 화웨이 토크밴드 B2는 보다 실용적이며 전문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이전 세대보다 훨씬 우수한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지원하는 편리한 건강관리 디바이스로 블루투스 헤드셋과 스포츠 팔찌의 완벽한 조합을 제공하므로 매우 활동적이고 바쁜 직장인들에게 이상적이다.

6축센서를 장착한 토크밴드 B2의 스마트 감지 기능은 동작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기록할 뿐 아니라 숙면과 선잠 지속 시간을 감지해 소비자에게 수면 패턴 향상을 위한 건강 팁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의 모바일 디바이스와 쌍을 이루는 화웨이 토크밴드 B2는 듀얼 마이크, 소음감소 기능 및 우수한 품질의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블루투스 이어폰이 손목 밴드에 있는지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스마트 탐지기능을 장착하고 있어 스마트폰이나 B2 팔찌로 오디오(음악/통화)를 자동으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진동이나 벨소리 경보를 통해 스마트폰 모델에 관계없이 스마트폰을 검색하고 위치를 찾아낼 수 있는 무선 호출 기능을 제공한다.

파리의 화웨이 에스테틱스 센터(Huawei Aesthetics Center)팀이 개발한 화웨이 토크밴드 B2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채용했다. 다채로운 색상의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HD 터치스크린을 탑재했으며 매우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됐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 Thermoplastic Poly Urethane)또는 고급스러운 가죽 2개의 시계 밴드 스타일로 제공되며 각 스타일은 다양한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

최고의 배터리 성능을 장착해 최대 5일 동안 작동가능하며 최대 6시간의 연속 통화와 12일의 대기 시간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4.0 운영체제를 이용하는 디바이스와 iOS7.0 버전 이상의 아이폰을 지원하며 블랙, 실버, 골드 등 3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화웨이 토크밴드 N1은 하이파이 스트레오(Hi-Fi stereo)와 블루투스 헤드셋이 결합된 모델로 1000곡의 음악, 블루투스 통화, 스포츠 트래킹을 위한 별도의 4GB MP3 저장공간을 갖추고 있다.

확성 스피커 부품을 사용한 토크밴드 N1은 챔버 튜닝(chamber tuning)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사운드 품질을 제공해 사용자들로 하여금 최고의 경험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한다.

▲ 화웨이 토크밴드 N1은 하이파이 스트레오(Hi-Fi stereo)와 블루투스 헤드셋이 결합된 모델이다.

20~20KHz 주파수 범위를 사용해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할 뿐 아니라 하우징이 적용된 APTX 블루투스 전송 기술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들은 블루투스 헤드셋을 통해 CD 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과 결합된 토크밴드 N1은 만보기, 거리 계산, 칼로리 소모 추적 등과 같은 기능을 갖춘 헬스 및 스포츠 트랙커로도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수신된 통화의 발신자나 전화번호를 보내 주는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이동 중에도 통화를 놓치지 않도록 한다.

부드러운 고무 소재 표면의 토크밴드 N1은 18그램으로 경량을 자랑하며 IP54의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활동적인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또한 매력적인 이어폰 디자인으로 단순히 편리한 헤드셋이 아닌 패셔너블한 목걸이 액세서리로도 활용 가능하며 실버, 그레이, 레드 등 3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화웨이 워치는 화웨이 최초의 스마트워치로 유행을 타지 않는 직경 42mm의 원형 모양 디자인에 1.4인치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며 스크래치 방지 및 방수 기능을 탑재했다.

▲ 화웨이 워치는 화웨이 최초의 스마트워치로 유행을 타지 않는 직경 42mm의 원형 모양 디자인에 1.4인치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며 스크래치 방지 및 방수 기능을 탑재했다.

한눈에 들어오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사파이어 크리스탈 디스플레이 커버로 정교함을 더했으며 주로 고급 시계에만 적용되는 냉간 단조 방식을 채택, 316L 스테인리스 스틸의 강도를 40% 높여 스크래치와 부식에도 잘 견디도록 제작됐다.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 기반의 화웨이 워치는 다양한 헬스 트랙킹 기능과 고급 심박수 모니터 센서, 6축 센서, 바로미터(barometer) 센서, 터치 모터 및 내장 마이크를 장착했다.

안드로이드 4.3 혹은 그 상위 버전의 운영체제로 작동되는 스마트폰과 호환 가능할 뿐 아니라 사용자가 매우 쉽게 문자, 이메일, 일정, 앱 및 통화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6축 센서는 걷기, 달리기, 등산 및 사이클링 등 사용자의 모든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측정한다.

반짝이는 디스플레이로 1만대 1의 높은 명암비, 400×400 픽셀 해상도, 화소밀도 286 PPI를 자랑하는 화웨이 워치는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스마트워치 사이에서 단연 눈에 띈다. 터치감응식 사파이어 크리스탈 렌즈로 구성된 액정은 심지어 장갑을 끼거나 젖은 손으로도 작동 가능해 언제나 최고 수준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화웨이 워치는 사용자 맞춤형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아날로그부터 디지털, 그리고 칼로리 소비량, 걸음수 등을 나타내는 트랙킹 디스플레이까지 약 40여가지의 디자인이 가능하다.

골드, 실버, 블랙 등 3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사용자들은 기호에 따라 다양한 소재 및 스타일의 스트랩을 선택할 수 있다.

7인치 패블릿인 화웨이 미디어패드 X2의 두께는 단 7.28 mm에 불과하다. 또한 더욱 세련되고 효율적인 올 메탈 바디, 테두리가 없는 초소형 스크린, 80%의 본체 대비 화면 비율은 한 손으로도 손쉽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네비게이터, 휴대형 배터리, 모바일 핫스팟 및 디지털 카메라 등을 모두 결합하고 있는 올인원 통합 디바이스로 전세계 모든 소비자들에게 보다 우수한 연결 경험을 지원한다.

완벽한 적층으로 7인치 울트라 1200×1920 HD IPS 스크린을 채용한 화웨이 미디어패드 X2는 최고 323PPI의 해상도를 제공해 매우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 7인치 패블릿인 화웨이 미디어패드 X2의 두께는 단 7.28mm에 불과하다.

최대 178도의 넓은 각도로 기울어진 상태에서도 최적의 화면을 볼 수 있도록 보장한다. 콘텐츠 종류에 따라 백라이트 밝기를 조절하는 CABC(Content Adaptive Brightness Control) 기술을 채용한 LTPS(저온폴리실리콘, Low-Temperature Polycrystalline Silicon) HD 터치 디스플레이는 놀라울 정도로 선명해 역동적인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2.0GHz의 기린(Kirin) 930 울트라 옥타 칩셋을 탑재해 최고 300Mbps의 다운로드 속도로 LTE Cat6 연결을 지원한다.

2.4G의 듀얼 와이파이 안테나로 언제 어디서든 안정적인 와이파이 수신 및 연결이 가능하며 듀얼심(dual-sim), 듀얼 스탠바이(dual stand-by), 듀얼 4G 네트워크는 상시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한 직장인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한다. 또한 잡음을 줄여주는 듀얼마이크 기술은 높은 통화 품질을 보장한다.

5000mAh의 강력한 배터리 용량은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라도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최대 12시간의 온라인 영상 스트리밍, 15시간의 인터넷 서핑, 60시간의 이어폰 음악 청취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64비트 GPU Mali-T628과 i3 마이크로코어를 탑재해 3D 대작 게임을 지원함으로써 전례 없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통합 오디오 단자와 스마트PA 칩, DTS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을 채용해 생생한 사운드를 보장한다.

또한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로 매우 우수한 저조명 촬영 기능, 촬영 후 포커스 조정 모드, 화면이 꺼져있을 때에도 빠르게 촬영할 수 있는 오프스크린 퀵 촬영 기능, 포커스와 노출 조정 기능 등을 갖추고 있어 DSLR 카메라 수준의 고품질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500만화소의 전면 카메라는 F2.4 구경과 22mm의 광각 렌즈를 탑재해 파노라마 셀피를 촬영하는 데 이상적이다.

미디어패드 X2는 티타늄 실버 바디에 2G RAM, 16G ROM성능을 갖춘 표준 버전과 로즈 골드 바디에 3G RAM, 32G ROM을 지닌 프리미엄 버전 등 2 개의 버전으로 출시된다.

리차드 위 대표는 “미디어패드 X1의 성공에 힘입어 미디어패드 X2도 화웨이 태블릿의 특징인 대형 스크린을 탑재했고 X2는 기술력과 혁신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화웨이의 신념과 헌신을 나타내고 있다고 할 수 있다”며 “2세대 미디어패드로써 통화품질, 소셜미디어, 온라인 쇼핑, 비디오, 카메라 등 사용자에게 가장 중요한 5개의 애플리케이션에 집중해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켰고 미디어패드 X2는 뛰어난 디자인과 우수한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