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ERP·EPM 클라우드’, 전세계 CFO가 선택
상태바
오라클 ‘ERP·EPM 클라우드’, 전세계 CFO가 선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0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이 2015년 회계연도 2분기의 오라클 ERP 클라우드(Oracle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Cloud)와 오라클 EPM 클라우드(Oracle Enterprise Performance Management Cloud) 분기별 매출이 80%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오라클의 재무 관리, 조달, 프로젝트 및 성과 관리 클라우드 서비스가 기업 CFO들을 위한 가장 완벽하고 통합된 제품임을 다시한번 입증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오라클에 따르면 트랜짓 와이어리스(Transit Wireless),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링고 모바일(Ringo Mobile), 커뮤니케이션스 테스트 디자인(Communications Test Design), 린다닷컴(lynda.com) 등 전세계 600곳 이상의 기업들이 자사 ERP 및 EPM 클라우드를 선택해 재무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다.

글로벌 부동산 회사 리맥스(RE/MAX) 역시 오라클 클라우드 서비스의 풀 스위트 일환으로 최근 ERP 및 EPM 클라우드를 도입했다. 프랜차이즈 소유주와 가맹점(-owned and -operated)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9만 명 이상의 영업 사원을 보유한 리맥스는 오라클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신규 상장에 따른 규제 보고 요건을 맞출 수 있게 됐다.

리맥스의 카리 칼라한 재무 책임자 직무대리겸 기업 관리자는 “리맥스의 재무 정보는 2013년 주식 공모 이후 투명해졌다”며 “야심찬 성장 계획을 뒷받침해줄 임베디드 컨트롤 및 강력한 리포팅 역량을 가진 보다 효율적인 재무 시스템이 필요했다”며 “오라클이 제공하는 최신식의 사전통합된 클라우드 서비스는 주목할만하고 이를 통해 리맥스는 개별 시스템 유지에 소요되는 리소스를 절약해 브로커와 에이전트를 위한 기술 혁신에 투자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또한 250곳 이상의 고객들이 2015년 회계연도 2분기에 오라클 ERP 및 EPM 클라우드 고객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신규 고객 150곳은 기존의 낡은 솔루션을 오라클 ERP 클라우드로 교체했다.

빠르게 성장 중인 온라인 교육 전문 사이트 린다닷컴(lynda.com)은 오라클 ERP 클라우드 도입을 통해 비즈니스를 전 세계로 확장시키고 있다.

론디 엔지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의 ERP 및 EPM 클라우드의 성장은 클라우드상에서 빈틈없이 협력하고 CFO들의 니즈를 예측하는 솔루션 개발에 대한 투자 및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CFO들은 한층 발전된 분석 및 리포팅, 글로벌 기능 및 확장성, 완벽한 통합을 구현하는 오라클 솔루션으로 전환하고 있고 이를 통해 클라우드로 가는 더 확실한 길을 제시하면서 동시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