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고성능·고용량·저전력 DDR4 메모리 모듈 시리즈 출시
상태바
트랜센드, 고성능·고용량·저전력 DDR4 메모리 모듈 시리즈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2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랜센드가 DDR4 메모리 모듈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시리즈는 DDR4 2133 MHz의 UDIMM, RDIMM, ECC-DIMM 및 ECC SO-DIMM의 4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인텔 신형 제온 E5-2600 v3 서버 패밀리 프로세서, 하스웰-E CPU(X99 칩셋) 및 마이크로 서버와 호환된다.

향상된 안정성을 보장하는 트랜센드의 DDR4 고성능 메모리 모듈은 1.2V의 전력으로 작동돼 이전 모델 대비 현저하게 낮은 전력 소비량을 자랑한다. 또한 클라우드 컴퓨팅, 가상화 및 고성능 컴퓨팅 테크놀로지 환경 구성에 최적인 제품이다.

▲ 트랜센드의 DDR4 고성능 메모리 모듈은 1.2V의 전력으로 작동돼 이전 모델 대비 현저하게 낮은 전력 소비량을 자랑한다.

트랜센드의 DDR4 메모리 모듈은 안정적인 성능과 내구성을 보장하는 최고급 DRAM 칩으로 구성돼 있다. 진보된 DDR4 기술이 적용된 트랜센드의 DDR4 메모리 모듈은 훨씬 더 높아진 메모리 집적도로 4GB에서 32GB의 용량이 제공되며 2133MHz의 높은 동작 주파수와 최대 17GB/s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 시스템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제품은 또 1.2V의 저전력 구동으로 메모리 버스에 가해지는 전기적 부하를 줄여주며1.5V 로 작동되는 표준 DDR3 DIMM의 비해 최대 40% 가량 소비전력이 낮아졌다. 따라서 배터리 수명이 중요한 노트북과 같은 휴대용 기기에 DDR4 모듈을 장착해 훨씬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각각의 모듈이 열을 덜 발생시키게 되므로 시스템 동작 온도를 낮추고 메모리 안정성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킨다.

트랜센드의 DDR4 VLP RDIMM은 높이 0.74인치(약 1.88cm)로 블래이드 서버와 같이 공간이 협소한 최신형 플랫폼과 최적의 조합을 이룬다.

한편 ECC SO-DIMM은 표준 SO-DIMM 규격의 제품으로 소형 폼팩터를 채용한 산업용 컴퓨터, 포스 터미널, 의료용 장비 및 미니 ITX 시스템 전용 메모리 모듈이다. 또한 에러 정정 코드(ECC)가 탑재돼 있어 메모리에 오고 가는 데이터를 모니터 해 에러 발생시 정정해준다.

두 타입의 메모리 모듈에 적용된 보다 소형화 된 버티컬 폼팩터는 섀시 내부 공기 흐름과 메모리 열 분산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냉각 시스템에 소모되는 비용절감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JEDEC(Joint Electron Device Engineering Council) 표준 규격을 준수하며 엄격한 64 비트 커널, 싱글코어 및 멀티코어 테스팅을 거쳐 출시되었다. 모든 DDR4 메모리 모듈은 평생 보증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