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잘 산다’…공간 활용도 높인 1인 가전 인기
상태바
‘나 혼자 잘 산다’…공간 활용도 높인 1인 가전 인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2.2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1인 가구 비중이 계속해서 높아질 전망이다. 최근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의 조사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 비중은 2010년 23.9%에서 2015년 27.1%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즉석식품 매출의 증대부터 소형가전의 등장까지 솔로족을 대상으로 한 ‘솔로 이코노미’의 성장에 따라 새로운 소비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주택시장도 다르지 않다. 주택시장에서는 집을 더 세분화하고 줄이는 ‘다운사이징’ 바람이 불며 공간 활용도와 실용성을 극대화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공간 활용의 여부를 결정하는 가로 길이를 줄인 날씬한 가전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됨에 따라 제한된 공간을 활용해야 하는 1~2인 가구의 눈길을 끌고 있다. 

냉장고는 크다는 편견을 바꾼 LG전자 유러피안 냉장고 = 1~2인 가구는 필수 가전인 냉장고를 큰 덩치 때문에 주로 미니사이즈로 사용했지만 최근 이들을 겨냥해 대형 냉장고의 기능은 갖추면서 크기는 줄인 슬림한 냉장고가 출시되면서 이러한 고민을 덜 수 있게 됐다. 특히 공간활용성과 내부 용량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가로 길이를 줄였다. 

▲ LG전자 ‘유러피안 냉장고’

LG전자의 상냉장·하냉동 유러피안 냉장고 2종은 가로 705㎜, 높이 1850㎜의 컴팩트한 크기로, 보통 800㎜이상의 가로 길이를 지닌 기존 냉장고에 비해 뛰어난 공간 효율성을 뽐내며 1~2인 가구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컴팩트한 크기에 더해 도어를 90도만 열어도 서랍 칸을 꺼낼 수 있게 해 좁은 공간에서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문을 쉽게 열고 닫을 수 있게 해 주는 ‘이지오픈핸들’과 냉동실 3칸 서랍 구조 등을 적용해 많은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 효율성까지 갖췄다.

혼자서도 집에서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나만의 10cm 카페를 = 한국인들의 커피 사랑은 갈수록 깊어지고 가정에서도 고품질의 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홈카페족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커피머신이 소개되고 있다.

특히 초소형 사이즈의 커피머신은 생활공간이 넓지 않은 싱글족인 커피마니아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일리 ‘프란시스 프란시스 Y3’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일리의 ‘프란시스 프란시스 Y3’는 폭이 20~30㎝인 일반 커피머신과 달리 폭이 10cm에 불과한 초소형 캡슐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어떤 공간에도 어울리며 특히 공간 활용도를 중시하는 1~2인 가구에게 제격이다.

작은 사이즈이지만 강한 고압으로 커피를 추출하기 때문에 커피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까지 지녀 혼자 자는 집에서도 여유로운 커피타임을 만끽할 수 있다. 

좁은 주방 공간 효율은 높이고 더 안전하게 = 최근 1인 가구들 사이에서 요리를 조리하기 위한 가스레인지를 대신해 전기레인지를 사용하는 가구가 늘고 있다.

전기레인지는 공간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청소나 관리가 용이하기 때문.

특히 많은 요리가 필요하지 않은 1인 가구에게 1구형 전기레인지가 높은 공간효율성을 자랑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휘슬러 ‘세라믹 전기 쿡탑 1구’

휘슬러의 ‘세라믹 전기 쿡탑 1구’는 1구형 전기레인지로 좁은 조리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에 알맞은 제품이다.

이동이 가능하게 설계돼 있어 식탁 혹은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장소라면 어디에서든지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조리용기의 크기에 따라 열원의 규격이 확장돼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온도 감지 센서가 내장돼 있어 제품의 과열 방지가 가능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세라믹 글라스의 모던한 디자인으로 청소가 용이해 1인가구가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