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지능형 방범CCTV 40개소 설치
상태바
의정부시, 지능형 방범CCTV 40개소 설치
  • 이수진
  • 승인 2012.09.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정부시가 올해 우범지역에 대하여 방범용 CCTV 40개소를 설치 하였다고 밝혔다.

치안업무는 경찰서의 고유사무이지만 의정부시에서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차원에서 방범CCTV 설치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2007년 처음으로 관내에 방범용CCTV를 설치한후 2009년에는 방범CCTV관제센터를 설치해 효율적인 통합관제를 할 수 있도록 지원했고 이후 년차별로 방범용CCTV를 설치하고 있다.

방범용 CCTV는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이동하는 객체 인식형 스피드돔 카메라와 고정식 적외선카메라, 비상벨, 스피커 등으로 구성돼 주야로 관제센터에서 시민의 안전을 감시하고 있으며 CCTV를 통한 범죄 검거율은 계속 증가하고 있어 범죄예방과 범죄자 색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강력범죄에 적극 대처하며 여성, 어린이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의정부경찰서와 최종 협의를 통해 방범 취약지역 40개소를 선정해 행정예고 했고, 지금까지 의정부시에서는 총172개소 700여대의 카메라를 설치했으며 지속적으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여 시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안전한 희망도시 의정부" 조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