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오픈스택 공식 교육기관 미란티스와 국내 교육·인증 진행
상태바
KINX, 오픈스택 공식 교육기관 미란티스와 국내 교육·인증 진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2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인프라 전문기업 케이아이엔엑스(이하 KINX)가 오는 4월14일부터 4일간 오픈스택 공식 교육기관인 미란티스(Mirantis)의 국내 교육을 주관한다고 밝혔다.

미란티스의 ‘오픈스택 부트캠프(Openstack Bootcamp) OS110’은 오픈스택에서 공식 인증받은 교육과정 중 하나다.

참가자들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네트워킹, 스위프트(Swift), 실로미터(Ceilometer),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등 오픈스택을 이용한 클라우드 구축 및 설정, 운영 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리눅스 명령어, 가상화, 네트워킹 등의 개념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는 중급 이상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며 특히 오픈스택 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단계에 있는 실무자에게 유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 마지막 날 오픈스택 관리자 인증시험을 통과하면 오픈스택이 인정하는 프로페셔널 레벨 인증(MCA200)을 획득할 수 있다.

2012년 오픈스택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를 상용화한 KINX는 그동안 오픈스택 개발 및 운영에 대한 기술과 노하우를 꾸준히 축적하며 서비스의 질을 높여왔다. 이 과정에서 늘어나는 오픈스택 수요에 비해 전문인력이 부족하다는 점에 주목해 오픈스택 컨설팅 업체인 미란티스와의 제휴를 추진하게 됐다.

장승욱 KINX 기술개발본부 이사는 “다년간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구축과 운영에 매진하며 오픈스택 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다는 것에 아쉬움을 느꼈다”며 “앞으로 다양한 개발자들과 함께 전문성을 제고하고 오픈스택 개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국내 오픈스택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KINX가 주관하는 미란티스 오픈스택 부트캠프 OS110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www.kinx.net/mirantis2015)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3월 10일까지 사전 등록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