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5’ 3개 제품 동시 수상
상태바
니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5’ 3개 제품 동시 수상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2.2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Df 및 D750, Nikon 1 V3 등 자사의 3개 제품이 세계적인 권위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5’에서 ‘iF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부터 독일 하노버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부문 컨테스트다.

수상은 제품, 커뮤니케이션, 패키지 등 다양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올해는 53개국에서 출품된 4,783개의 제품 중 1629개 제품이 최종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제품 디자인상은 디자인, 기능성, 혁신성, 편의성 등을 고려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 니콘이미징코리아는 Df 및 D750, Nikon 1 V3 등 자사의 3개 제품이 세계적인 권위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5’에서 ‘iF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FX 포맷 DSLR 카메라 Df는 스틸 소재의 기계식 다이얼을 채용해 직접적이고 직관적인 조작성을 구현한 제품이다.

니콘의 전통적인 필름 카메라를 떠올리게 하는 디자인을 채용했으며 필름 카메라에 다양하게 사용됐던 구형 비AI렌즈까지 장착해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유효 화소수 1625만 화소, FX 포맷 CMOS 센서, 화상 처리 엔진 EXPEED 3을 채용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촬영 성능을 실현했다.

특히 Df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 제품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바 있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두 곳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함께 수상한 D750은 뛰어난 휴대성과 높은 성능을 갖춘 니콘 FX 포맷 DSLR 카메라로 신소재 활용 및 모노코크 구조(뼈대와 몸체가 하나로 이루어진 형태)를 채택해 작고 가벼우면서 내구성은 한층 강화됐다.

유효 화소수 2432만 화소의 니콘 FX포맷 CMOS 센서와 화상 처리 엔진 EXPEED 4를 탑재했고 니콘 FX 포맷 DSLR 카메라 최초로 틸트식 액정 모니터를 탑재해 다양한 앵글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렌즈 교환식 프리미엄 카메라 Nikon 1 V3(국내 미발매)는 빠르고 정확한 고속 촬영 성능과 높은 휴대성을 갖춘 제품이다. 위상차 AF와 콘트라스트 AF가 합쳐진 하이브리드 AF 채용으로 피사체 추적 시 초당 약 20장의 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하고 유효 화소수 1839만 화소의 니콘 CX 포맷 CMOS 센서와 화상 처리 엔진 EXPEED 4A를 탑재해 고화질의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틸트식 액정 모니터로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이 가능하고 터치 패널을 적용해 조작을 쉽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