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4 14:30 (화)
퓨전데이타, ‘VDI 솔루션’ CC인증 획득…공공시장 진출 가속
상태바
퓨전데이타, ‘VDI 솔루션’ CC인증 획득…공공시장 진출 가속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2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전데이타가 VDI 솔루션인 ‘제이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JDesktop Enterprise) V5.0’이 CC인증 EAL2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CC인증획득은 제이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 V5.0의 대표적인 암호화 알고리즘(SHA-256비트, AES-256비트, RSA-2048비트)을 활용해 강력한 보안성을 검증 받은 사례가 됐다. 또한 시스템 운영시 발생되는 모든 기록을 저장, 감사정보가 누락돼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조치했다.

관리적인 측면의 편의성도 입증했다. 한글기반의 관리툴을 제공해 시스템 관리자와 사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관리자가 사용자의 가상환경의 정상동작여부를 메일을 통해 즉시 전달받을 수 있어 유연하고 신속한 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 퓨전데이타가 VDI 솔루션인 ‘제이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JDesktop Enterprise) V5.0’이 CC인증 EAL2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종명 퓨전데이타 대표는 CC인증을 계기로 VDI 솔루션 제이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 V5.0의 안정성과 신뢰도가 공신력을 갖게 됐다”며 “그동안 쌓아온 망 분리 구축 경험을 기반으로 금융시장은 물론 공공시장에서도 대표 망분리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퓨전데이타는 CC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의 보안성 측면의 검증을 공인 받으면서 판로 확보에 유리한 고지를 확보했다. 이에 다수의 금융권에서 관심을 받으며 지방은행 망분리 구축를 성공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