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앤설리번, 세계 무선 센서 네트워크 시장 분석 보고서 발표
상태바
프로스트앤설리번, 세계 무선 센서 네트워크 시장 분석 보고서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2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진적인 기술 개발에 힘입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 사례들이 강화되면서 세계 무선 센서 네트워크 시장도 매우 역동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과 공장 자동화 분석에 대한 필요성이 무선 센서 네트워크 시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들로 꼽히고 있다.

생산 흐름 및 품질 추적용과 같이 덜 중요한 기능들에도 무선 장비를 사용하는 것을 실사용자들도 어려워하지 않는다. 클라우드 컨넥티비티와 더 새로운 무선 프로토콜 개발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무선 센서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시켰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세계 무선 센서 네트워크 시장 분석 보고서(Global Wireless Sensor Networks Market)’에 따르면 2014년 해당 시장 수익은 12억달러였으며 2020년에는 18.1%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며 32억600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됐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M&I(Measurement and Instrumentation) 산업부의 라젠다 투수(Rajender Thusu) 디렉터는 “가전제품을 제외하고 모든 산업들에서 모니터링용으로 무선 센서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있다”며 “빌딩 자동화와 공급체인, 방위, 자재관리, 식료품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는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트랙킹, 태그용으로 무선 센서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