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트란-오픈태스크, 한일 동시 번역 메신저 공동 개발
상태바
시스트란-오픈태스크, 한일 동시 번역 메신저 공동 개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2.2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트란인터내셔널이 오픈태스크와의 제휴를 통해 기업용 메신저에서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 ‘트랜스 톡(Trans Talk)’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오픈태스크는 기업의 커뮤니케이션과 업무시스템 통합을 연구하는 전문기업으로 자사의 기업용 모바일 메신저에 시스트란 번역기를 탑재한 트랜스 톡 1.0을 한국과 일본 동시에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다. 

트랜스 톡은 한일‧일한 등 양방향은 물론 한국어‧일어‧영어 등 다자간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도록 구현돼 대부분의 글로벌 기업들이 고민하는 언어의 장벽을 넘어서 기업 구성원들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트랜스 톡은 익스플로러‧크롬‧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 지원은 물론 안드로이드‧iOS와 다양한 태블릿 환경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오픈태스크는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해 클라우드 SaaS형과 사내보유(On-premise)형으로 서비스중인 소셜 기반 업무협업시스템 오픈스택 ESNS(Enterprise Social Network Service) 등 기업 업무 시스템에 시스트란의 언어번역기를 확장 적용 할 예정이다. 

또 128개 언어쌍을 번역할 수 있는 시스트란의 기술력을 최대한 활용해 호주와 동남아시아 등의 해외기업 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으며 트랜스 톡 이외에도 커뮤니티 베이스의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수퍼팬(Superfan)’ 등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기업에 있어 필수적인 생존역량이 되고 있는 모바일 전문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