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WC 2015’에 미래 챔피언들과 함께~
상태바
KT, ‘MWC 2015’에 미래 챔피언들과 함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2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대한민국의 ICT산업을 이끌어갈 미래의 챔피언들과 함께 글로벌 무대에 진출해 올해 MWC 참여의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KT는 3월2일부터 5일까지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이동통신박람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2015(이하 MWC 2015)’에 과학영재 및 K-챔프와 함께 참가한다고 밝혔다.

과학영재들은 3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한국과학영재학교 5명의 학생으로 KT 부스에서 전시요원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KT는 한국 대표 통신기업으로서 미래 과학 꿈나무에게 글로벌 무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생들의 MWC 전시 참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발된 한국과학영재학교 학생들은 MWC 2015 기간 동안 스페인 바로셀로나에 머물면서 KT 전시품목을 소개함은 물론, KT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국내외에 IT이슈와 MWC 참여 소감 등을 가감 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 KT와 함께 MWC에 참여하는 K-챔프 중 하나인 AQ의 직원들이 2014년 중국 상해 MAE(Mobile Asia Expo) 행사장에서 ‘NFC 미디어폴’을 설치하기 위해 점검하고 있다. NFC 미디어폴은 NFC 기술을 통해 관람객이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이번 행사의 각종 전시와 이벤트 등 다양한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관람 도우미이다.

일반인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첨단 IT 기술들을 한국과학영재학교 학생들이 고등학생의 시선으로 해석하고 쉽게 설명함으로써 KT 전시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KT는 한국형 히든 챔피언 양성을 위해 이른바 K-챔프인 6개 협력사의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네오넥스소프트·에스코넥의 ‘요닥서비스’ ▲애니랙티브의 ‘전자칠판’ ▲채팅캣의 ‘영문번역서비스’ ▲AQ의 ‘NFC 미디어폴’ ▲맥서스의 ‘선거관리시스템’ 등이 주요 아이템으로 KT 전시 부스 내에서 전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