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스마트 디바이스 디자인 공모전 접수 시작
상태바
ARM, 스마트 디바이스 디자인 공모전 접수 시작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2.2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이 기술 기업가를 위한 총상금 1만달러의 ARM 코텍스-M4 프로세서 기반 가정 및 산업용 스마트 기기 디자인 공모전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며 이를 통해 ARM CMSIS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 및 미들웨어로 얼마나 신속히 제품이 설계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의 목적은 홈 자동화, 측정,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또는 시스템 제어와 같은 분야의 기능을 수행하는 기기를 만드는 것이며 등록은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100여 개의 혁신적인 프로젝트가 다음 단계로 진출할 수 있으며 각각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 툴, 디버그 유닛, 코텍스-M4 프로세서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포함한 하드웨어, 주변 장치 등을 제공받는다. 참가자는 프리스케일, 인피니언, NXP 또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서 제공하는 플랫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ARM 코텍스-M 프로세서 기반 기기용 마이크로컨트롤러 디자인 공모전의 최종 프로토타입 디자인의 제출 마감일은 2015년 6월30일이다. 우승자는 올해 10월에 발표하며 5명에게 미화 500달러에서 5000달러에 상당하는 상금이 수여된다.

라인하르트 카일(Reinhard Keil) ARM 마이크로컨트롤러 툴 부문 이사는 “이번 공모전은 표준화된 부품과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디자이너가 스마트한 제품을 더욱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음을 보여줄 것”이라며 “이전에는 신기술 발명이 고급 프로세서 지식과 자금 조달 능력을 갖춘 이들의 영역이었으나, ARM과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툴과 솔루션이 이에 변화를 일으키고 생동감 넘치는 새로운 개발자 업계의 급속한 진화를 이끌었다”고 말했다.

참가자에게는 코텍스-M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위한 업계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인 케일(Keil) MDK 마이크로컨트롤러 개발 키트- 프로페셔널 에디션(Professional Edition)에 대한 보완 자격증이 주어진다. 

또 참가자는 CMSIS‧RTOS‧통신 스택‧파일 시스템‧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미리 구현된 소프트웨어 부품을 사용해 소프트웨어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개발자는 또한 하드웨어 부품을 추가하고 표준화된 CMSIS 드라이버를 사용해 I2C, SPI 및 USART와 같은 통신 인터페이스를 활용할 수 있다.

디자이너들을 추가로 지원하기 위해 ARM은 전문 지식과 유용한 코딩 예시를 제공하는 새로운 학습 플랫폼을 선보인다. TCP/IP 네트워킹, USB 기기, USB 호스트, 파일 저장 및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등을 위한 다양한 주변 장치와 미들웨어를 선보이는 4가지 다른 템플릿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 ▲SD카드에 기록되는 웹 인터페이스의 라이브 센서 데이터에서 데이터 수집 ▲USB 기기 인터페이스를 통해 디지털 및 아날로그 입력과 제어를 기록하는 데이터 로거(data logger)  ▲SPI 메모리를 사용해 기록하고 웹 인터페이스로 제어하는 오디오 ▲USB 메모리 스틱에서 텍스트 파일을 출력하는 터치스크린 사례의 디스플레이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