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MWC 2015’서 5G네트워크·플랫폼 선뵐 예정
상태바
SK텔레콤, ‘MWC 2015’서 5G네트워크·플랫폼 선뵐 예정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2.2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MWC 2015’에 참가해 600㎡ 규모의 대형 전시관을 마련, ‘혁신의 신세계로의 여행’을 주제로 다양한 아이템을 출품한다.

SK텔레콤은 5G 무선 통신의 핵심 기술을 활용한 빠른 속도 시연과 함께 5G의 핵심 가치 영역인 ▲고객경험 ▲연결성 ▲지능화 ▲효율성 ▲신뢰성을 고려한 새로운 통신 기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앞선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IoT·위치기반·인텔리전스 등 다양한 5G 서비스 플랫폼을 제시하고 관람객들이 5G시대 혁신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일상속 IoT 기기 ‘라이프웨어’도 대거 선보인다. 패셔너블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 밴드’, 난청 보조기능을 함께 탑재한 이어셋 ‘스마트히어링 에이드’ 등이 MWC 2015에서 공개된다.

SK텔레콤은 중소기업에 자사 부스 내 전용 전시 공간을 제공하며 해외 진출을 도울 계획이다. 특히 이번 MWC 2015에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기업과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브라보리스타트 참여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 SK텔레콤 전시관 조감도

장동현 SK텔레콤 CEO는 MWC 개막 하루 전인 3월1일 현지에서 열리는 GSMA 이사회에 참석해 통신업계 현안을 논의하고 ICT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또 장동현 CEO는 MWC 기간 주요 글로벌 ICT기업 경영진과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의 실질적 협력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이형희 한국사물인터넷협회장(SK텔레콤 MNO 총괄)은 전시 참가 대신 GSMA에서 MWC 기간 발행하는 ‘모바일 월드 데일리(Mobile World Daily)’에 ‘IoT시대 통신사업자의 기회와 역할’이라는 주제의 기고문을 발표한다. 이형희 MNO총괄은 기고문에서 IoT에코시스템의 기반이 되는 고도화된 네트워크 및 개방형 IoT 플랫폼의 중요성을 역설한다.

최진성 CTO는 바로셀로나 현지에서 열리는 GSMA 산하 기술조직 PSMC 에 참여(2/27~28)해 5G 기술 로드맵을 제시한다.

최진성 CTO는 NGMN(차세대 네트워크 협의체) 보드 멤버로서 NGMN이 작성한 5G 백서를 MWC 현장에서 발표하는 자리에 참석해 5G 백서의 핵심 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3/3, @도이치텔레콤 부스)

올해 MWC가 열리는 ‘Fira Gran Via’는 총 9개의 전시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SK텔레콤 부스가 위치한 3전시관(Hall 3)은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 도이치텔레콤(Deutsche Telekom), 텔레포니카(Telefonica) 등 글로벌 이통사와 삼성전자, LG전자, 퀄컴(Qualcomm), 인텔(Intel), 시스코(Cisco) 등 글로벌 주요 ICT 기업이 전시공간을 마련한 MWC 2015의 핵심 전시장이다.

올해 MWC는 ‘혁신의 최전선(Edge of Innovation)’를 주제로 전세계 1900여 기업이 전시 및 각종 컨퍼런스에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