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진흥원, 다문화가정 등 300명 초청 행복나눔 행사 개최
상태바
인터넷진흥원, 다문화가정 등 300명 초청 행복나눔 행사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22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다문화·북한이탈주민·한부모 가족 등 이번 설 연휴 동안 고향을 찾지 못하는 300여명을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문화공연(뮤지컬 원스)에 초청해 훈훈한 이웃의 정을 함께 나누는 ‘KISA 행복한 문화 나눔’ 행사를 21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으로 마련됐으며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단법인 새조위(새롭고 하나된 조국을 위한 모임) 등 사회복지 관련 기관 단체의 도움을 받아 진행했다.

▲ 21일 서울시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된 ‘KISA 행복한 문화 나눔’ 행사에서 다문화·북한이탈주민·한부모 가족 등 참가자들이 공연 관람을 마치고 배우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뮤지컬 공연을 두 아이와 함께 관람한 북한이탈주민 김꽃분(가명, 38세)씨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이 더욱 그립지만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뮤지컬 공연을 관람하고 주연배우들과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어 행복한 추억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 2013년부터 직원들의 자율봉사단인 ‘KISA행복나눔단’을 운영해 소외된 이웃들을 대상으로 PC보안점검,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 안전하고 행복한 인터넷 세상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