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POF·HPCF 케이블 어셈블리·하네스·무료 온라인 구성 툴 출시
상태바
몰렉스, POF·HPCF 케이블 어셈블리·하네스·무료 온라인 구성 툴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2.1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몰렉스가 최근 완전 맞춤형 플라스틱 광섬유(POF) 및 하드 폴리머 클래드 파이버(HPCF) 어셈블리 및 하네스를 출시했다.

안정적인 저비용의 솔루션인 이 어셈블리 및 하네스는 진단 조영 등의 의료용도, 광센서 또는 데이터, 엑스레이 기기 및 치과 장비 등 갈바닉 절연 목적의 데이터 및 광 케이블 설계에 유연성을 부여한다.

중단거리 데이터 통신용으로 적합한 몰렉스 폴리마이크로(Molex Polymicro) 200/230 폴리클라드 옵티컬 파이버(PolyClad Optical Fiber)는 임상 센터와 병원 등에서 액체, 화학 물질, 방사능 노출 등의 혹독한 조건을 잘 견딘다.

이 제품은 고객이 정확히 필요로 하는 어셈블리와 하네스를 파악하도록 설계된 강력한 무료 구성 툴과 함께 제공된다.

▲ 안정적인 저비용의 솔루션인 이 어셈블리 및 하네스는 진단 조영 등의 의료용도, 광센서 또는 데이터, 엑스레이 기기 및 치과 장비 등 갈바닉 절연 목적의 데이터 및 광 케이블 설계에 유연성을 부여한다.

미카엘 마리 몰렉스 유럽 사업 총괄 매니저는 “의료 기기 설계자는 커넥터 타입, 재킷 소재와 색상, 온도 범위, UL 인증, 케이블 길이와 허용 공차, 개구 수와 섬유 사이즈에 맞도록 POF 어셈블리 및 하네스를 지정할 수 있다”며 “몰렉스 SMI 커넥터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제조사들의 커넥터와 모두 호환되는 이 케이블 POF 어셈블리 및 하네스 제품은 경쟁력 있는 가격에 특정 용도의 필요 사항들에 맞추어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몰렉스 POF 케이블 어셈블리 및 하네스는 -55~+105°C의 혹독한 온도 환경을 견딜 수 있다. 또한 여러 제조사들의 폴리머 및 금속 커넥터와 호환되므로 비용 절감을 위한 부품 선택이 가능하며 삽입시 손실도 적은 편이다.

엔지니어들은 색상 코드가 부여된 케이블 재킷을 통해 현장에서의 연결 작업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광섬유 어셈블리 구조를 가진 몰렉스 POF 케이블 어셈블리 및 하네스는 센서 용도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엄케 퀘스터 몰렉스 사업 개발 팀장은 “통상적인 감쇠량이 각각 10~6dB/km 이하로 650~850 nm에서 최적화된 몰렉스 폴리클라드 200μm 하드 폴리머 클래드 파이버는 업계 표준인 150kpsi를 훨씬 상회하는 인장 강도를 지니며 높은 유연성을 위한 최소 굽힘 반경을 갖추고 있다.”며 “200/230 폴리클라드 파이버는 탁월한 성능과 함께 품질을 저하시키고 수명을 단축시키는 혹독한 온도, 화학 물질 및 방사능에도 잘 견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