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KT‧LGU+, 설연휴 해외여행객 잡기 위한 로밍서비스 ‘각축’
상태바
SKT‧KT‧LGU+, 설연휴 해외여행객 잡기 위한 로밍서비스 ‘각축’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2.1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주부터 시작되는 올해 설날은 2015년 연휴를 통틀어 가장 오래 쉴 수 있는 황금연휴로 불린다. 기본 5일 휴일에 연차를 사용하면 최장 9일의 연휴가 주어짐에 따라 해외로 여행을 떠나려는 여행객들이 증가해 인기 여행지는 이미 항공권 매진을 기록한 상태다. 

설레는 마음으로 떠난 해외여행에서 각종 정보를 검색하고 지도 어플로 길을 찾으며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는 등 스마트폰을 국내에서처럼 사용하는 경우가 빈번해졌다. 이에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동통신사의 로밍 서비스는 어느덧 해외여행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로밍 서비스라고 하면 단순히 하루에 일정 요금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데이터 무제한 로밍 서비스’를 생각하기 십상이지만 최근 여러 종류의 로밍 요금제가 출시됨에 따라 여행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다. 설레는 황금 설연휴, 편리한 여행의 길라잡이가 돼줄 이동통신사별 다양한 로밍 서비스를 소개한다. 

전국민의 설연휴 해외여행 필수품, 데이터 무제한 로밍 서비스 = 가장 보편적으로 해외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로밍 서비스는 데이터 무제한 로밍 서비스다. 해당 요금제에 가입하면 특별한 절차 없이도 해외에서 국내처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의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는 일 9000원의 요금으로 전세계 141개 국가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 상품의 경우 이동통신 3사 중 가장 저렴한 요금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이 강점으로 꼽히며 현지 시간을 기준으로 00시 00분부터 23시 59분까지 시간이 적용된다. 

KT의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의 경우 일 1만원에 157개 국가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올레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의 경우 신청 시각부터 24시간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국내 시간을 기준으로 계산해 24시간을 설정하면 된다. 

LG U+의 ‘U+ 무제한 데이터 로밍’ 서비스는 일 1만원에 110개 국가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SK텔레콤과 마찬가지로 현지 시간을 기준으로 00시 00분부터 23시 59분까지 시간이 적용된다.

학생‧실버 세대라면?…연령대에 특화된 로밍 서비스 =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함께 해외로 여행을 떠난다면 각자 연령대에 특화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청소년과 노년층의 해외여행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들이 해외에서 경제적인 요금으로 스마트폰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로밍 요금제도 있다. 

SK텔레콤이 청소년과 실버 세대가 해외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모바일 메신저와 SNS 등의 데이터 로밍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팅‧실버 무한톡’ 요금제를 이동통신 3사 중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하루 5천원의 저렴한 요금으로 사용 가능한 이 요금제는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요금제가 제공하는 전세계 141개 국가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해외에서도 빠른 속도의 LTE를 = 해외에서도 3G는 물론 빠른 속도의 LTE로 데이터를 이용하고 싶다면 이동통신사에서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데이터 전용 요금제 이용을 추천한다. SK텔레콤의 ‘T로밍 데이터 1‧3‧5만원’은 기본 제공 데이터 혜택을 받아 해외에서 저렴하게 데이터 로밍을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LTE 로밍이 가능한 39개국에서 사용이 가능해 해외에서 빠른 속도로 제공되는 소량의 데이터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해당 요금제에 가입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T로밍 데이터 1‧3‧5만원은 각각 기본요금 1만원‧3만원‧5만원에 보름 간 20㎆‧100㎆‧300㎆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요금제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데이터 소진 시 데이터 로밍이 자동으로 차단되기 때문에 추가 요금 부과의 걱정을 덜 수 있다.

KT 역시 SK텔레콤과 동일한 기간 동일한 데이터 양을 제공하는 데이터 로밍 1‧3‧5만원권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3G 기준으로 전세계 157개국, LTE 기준으로 42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LG U+는 미국‧캐나다‧홍콩 등 9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한 LTE 데이터로밍 요금제를 선보이고 있다. LTE 데이터로밍 30‧40‧50 3가지 종류로 세분화돼 있으며 각각 3만원‧4만원‧5만원의 요금으로 100㎆‧150㎆‧250㎆의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설 연휴를 맞이해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로밍 관련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SK텔레콤은 오는 3월7일까지 한 달 동안 ‘설레는 T로밍 복(福)주머니’ 이벤트를 실시한다.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에 가입하거나 쿠폰을 구입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최신형 스마트워치 갤럭시 기어S(10명)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이벤트 내용을 SNS로 공유한 고객 1000명에게도 바나나우유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 동안 해외에서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및 T로밍 올인원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는 LTE 데이터 로밍을 최대 3㎇까지 무료로 제공해 고객들이 해외에서도 국내와 같은 초고속 LTE 데이터 로밍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