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설 연휴 네트워크 안정운용 위한 비상근무 돌입
상태바
KT, 설 연휴 네트워크 안정운용 위한 비상근무 돌입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1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설날 연휴를 맞아 무선 트래픽 증가에 대비한 네트워크 안정운용 대책 수립을 마쳤다고 밝혔다.

KT는 연휴 기간인 17일부터 23일까지를 네트워크 특별 감시 기간으로 설정하고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한다. 연휴 기간 동안 일 평균 400여명의 인원을 투입해 실시간 트래픽 감시 및 현장 대기를 실시하고 과천 네트워크관제센터를 중심으로 각 지역간 상황을 실시간 공유해 과부하 발생시 단계별 제어를 실시할 예정이다.

KT네트워크관제센터에 따르면 연휴 기간 동안은 평시 대비 평균 40%까지 트래픽이 증가하며 고속도로는 명절 당일, KTX 역사와 터미널은 연휴 시작과 마지막 날에 뚜렷한 중가 추이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 됐다.

▲ KT 네트워크부문 직원들이 경부고속도로 서울요금소 주변 기지국에서 네트워크 최적화와 기지국 점검을 하는 모습

이러한 데이터들을 토대로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을 비롯해 KTX 역사와 터미널, 공항 등 인파가 밀집되는 장소를 위주로 기지국 추가 설치와 네트워크 최적화 작업을 완료했다.

특히 설 연휴 기간 동안 새해 인사나 택배를 가장한 스미싱 문자가 대량 유포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고객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스미싱 문자 감시·차단 시스템 역시 24시간 가동할 예정이다.

이철규 KT 네트워크운용본부장(상무)은 “지난 명절 기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 연휴동안 최적화된 무선 네트워크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스미싱과 같은 사이버 피해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