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자체 영상 저장 가능한 20만원대 네트워크 카메라 출시
상태바
엑시스, 자체 영상 저장 가능한 20만원대 네트워크 카메라 출시
  • 이수진
  • 승인 2012.08.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방식으로 촬영한 영상을 인터넷망(IP)을 통해 전달하는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한국지사장 윤승제, www.axis.co.kr)는 카메라 내 저장 및 녹화가 가능한 소형 카메라 AXIS M10 13 및 AXIS M1014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AXIS M10 시리즈는 최근 출시된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AXIS Camera Companion)을 이상적으로 구현하는 제품이다.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은 카메라 내 영상을 직접 저장할 수 있어 별도의 녹화 장치(DVR) 혹은 컴퓨터 없이도 운영 가능한 업계 가장 간편한 네트워크 카메라 솔루션이다.

특히 M1013의 경우 20만원 대의 저렴한 가격에 제공, 지금까지 비용 및 기술상의 이유로 네트워크 카메라를 쉽게 도입하지 못했던 소규모 비즈니스, 식당, 호텔 및 가정용으로도 부담 없이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메라로 촬영한 선명한 영상은 스마트폰, 태블릿 등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는 각종 디바이스를 통해 언제 어디에서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AXIS M1013은 SVGA 해상도를, AXIS M1014는 풀 프레임 레이트의 HDTV 720p/ 1 메가픽셀 해상도를 제공한다. 또한, 타사 제품과 달리 DVR 오류 시 연결된 모든 카메라의 녹화가 중단되는 SPOF(single point of failure) 현상이 없으므로 보다 안정적이라는 점도 특징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소형 실내 네트워크 카메라 AXIS M1013 및 AXIS M1014는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 비용을 절감하는 데 매우 실질적인 역할을 한다.

스토리지 및 대역폭 요구량을 절감하는 H.264 압축 방식, 영상을 마이크로 SDHC 카드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공유 기능을 통해 NAS 및 사용자 PC의 공유 폴더에도 저장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비용 효율적이고 신뢰성 있는 보안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엑시스 코리아 윤승제 지사장은 "새로 출시된 M10 시리즈는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 및 에지 스토리지를 통해 가장 간편하고 비용효율적인 시스템을 제공,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라며, "합리적인 가격에 네트워크 카메라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보다 많은 고객들이 네트워크 카메라의 신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자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