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CCTV통합관제센터 본격 가동
상태바
하동군, CCTV통합관제센터 본격 가동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12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이 군청 별관 2층에서 지역 기관·단체장과 공무원, 군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동군 영상정보통합관제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또 이날 개소식에서는 윤상기 군수와 김상구 경찰서장, 김영삼 교육장이 통합관제센터 운영에 따른 협약을 체결하고 인력지원·장비유지보수 등 센터 운영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군청 별관 2층에 180㎡(약 55평) 규모로 구축된 하동군 CCTV 통합관제센터는 그동안 군청과 경찰서, 교육지원청에서 각각 관리하던 CCTV 367대를 통합 연계해 지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해·재난와 사건·사고를 365일 실시간 모니터링하게 된다.

1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통합관제센터는 ▲기관별·목적별로 분산 운영하던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합 관제하는 통합관제실 ▲고품질의 영상정보 수집과 네트워크 안정성 확보를 위한 광전용 통신망 ▲각종 상황발생시 대응기능을 갖춘 종합상황실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체험하고 견학할 수 있는 ‘어린이 체험관’ 등으로 구성됐다.

통합관제센터는 각종 사건·사고나 재해·재난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경찰관 및 전문관제 인력 12명이 4조 3교대로 근무하며 24시간 무 중단 관제를 하게 된다.

또한 각종 범죄 발생시에도 영상정보를 공유하게 돼 하동안전지킴이로서의 범죄예방과 청소년 선도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GIS솔루션을 도입해 영상정보처리기기 위치정보와 지리정보를 연동, 공간적인 정보와 영상정보를 동시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윤상기 하동군수는 “최근 몇 년 동안 범죄 대응력이 약한 어린이·부녀자 등을 노린 범죄가 사회문제로 대두됐는데 통합관제센터 운영을 통해 앞으로 범죄예방 효과는 물론 범죄로부터 군민을 보호해 안전하고 편안한 알프스 하동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