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싱화로 스마트폰 내 개인·업무영역 분리…논리적 망분리 환경 구현
상태바
가싱화로 스마트폰 내 개인·업무영역 분리…논리적 망분리 환경 구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1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크애니 ∥ BYOD용 이지스세이퍼

마크애니가 기존 MDM 솔루션에 가상화 기능을 적용,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킨 새로운 MDM ‘BYOD용 이지스세이퍼(이지스세이퍼 for BYOD)를 공개했다.

BYOD용 이지스세이퍼는 ‘컨테이너 방식’의 가상화 기술로 스마트폰 내에서 개인영역과 업무영역을 논리적으로 구분하고 각각에 알맞은 보안정책 적용이 가능토록 했다. 이를 통해 BYOD 환경에서도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 없이 효율적인 단말기 및 데이터 보안정책 실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스마트폰 내 보안이 적용된 업무영역을 별도로 지정해 업무용 앱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모바일 기기를 통한 기업 내부의 기밀 정보 유출을 차단토록 했다.

▲ BYOD용 이지스세이퍼는 ‘컨테이너 방식’의 가상화 기술로 스마트폰 내에서 개인영역과 업무영역을 논리적으로 구분하고 각각에 알맞은 보안정책 적용이 가능토록 했다.

최근 BYOD 환경 도입이 활발해짐에 따라 스마트폰 내 저장되는 기업 업무 데이터에 대한 보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기존 하드웨어 중심의 MDM 솔루션으로는 개인적인 영역까지도 보안이 적용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업무 외적인 부분까지 스마트폰 사용에 제약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특히 기존 MDM은 기기 전체에 대한 보안은 강력한 반면 업무용 앱 데이터 보호에 대한 부분은 상대적으로 취약해 스마트폰을 통한 내부정보의 유출 위험이 문제로 지적돼 왔다.

임승민 마크애니 모바일사업실 실장은 “마크애니는 지난해 MDM 원천기술에 대한 특허 등록과 CC인증을 완료했고 보다 높은 보안성을 필요로 하는 국방 시장에서도 지난해 발주된 MDM 사업을 모두 수주함으로써 제품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며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BYOD용 이지스세이퍼를 기존 MDM 솔루션과 연계하면 마크애니 MDM 솔루션은 보안 담당자뿐 아니라 사용자의 요구까지 동시에 해결하는 유일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마크애니는 BYOD용 이지스세이퍼 출시를 기념으로 방문상담을 신청하는 고객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MDM 도입 상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2-2262-5243) 또는 이메일(khsong@markany.com)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