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카·인포테인먼트 시장용 플래시 스토리지
상태바
커넥티드 카·인포테인먼트 시장용 플래시 스토리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1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디스크 ∥ 오토모티브

샌디스크가 차량용 낸드(NAND) 플래시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신규 솔루션은 차세대 ‘커넥티드 카’ 및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시장을 겨냥한 것이다. 

샌디스크 오토모티브 스토리지 솔루션은 다양한 차량 내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높은 신뢰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차량 내 애플리케이션에는 3D 지도를 비롯해 첨단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시스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직관적인 운전자 보조 기술, 데이터 이벤트 기록 등이 포함된다. 

최신 자동차들은 그 기술이 빠르게 발달하고 있으며 한 때는 스마트폰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다양한 첨단 통신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가트너 전망에 따르면 2020년까지 전세계 차량 5대중 1대는 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보유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이는 2억5000만대 이상의 커넥티드 카가 출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 오토모티브용 샌디스크 iNAND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

드루 헨리 샌디스크 수석 부사장겸 모바일 및 커넥티드 솔루션 총괄은 “플래시 메모리가 자동차 산업에도 역동적인 혁신의 바람이 일으키고 있고 이를 통해 자동차가 가장 강력한 커넥티드 기기중 하나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샌디스크만의 수직 통합과 심도 깊은 플래시 전문 지식으로 독특한 차량용 스토리지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빠른 응답을 구현하는 동시에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높은 신뢰성과 믿을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샌디스크 오토모티브 스토리지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오토모티브용 샌디스크 SD 카드, iNAND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EFD)로 구성된다. EFD는 현재 최대 64GB 용량으로 자동차 제조사에게 제공된다. 

샌디스크의 특허 플래시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활용한 이 솔루션은 데이터 집약적인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와 커넥티드 카 애플리케이션에 탁월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 결과 네비게이션용 지도의 로딩 속도가 개선되고 터치 스크린의 응답 속도가 더욱 빨라질 수 있을 것이며 비포장 도로를 주행할 때 발생 가능한 악영향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샌디스크 오토모티브 스토리지 솔루션은 자동차 업계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신뢰성, 내구성, 품질, 내열 조건 등을 충족하며 AEC-Q100 인증 역시 획득한 바 있다.  

샌디스크 오토모티브 스토리지 솔루션은 NAND EFD, 마이크로SD 카드 및 SD 카드 제품 등을 포함하고 있는 샌디스크의 모바일 및 커넥티드 기기용 스토리지 솔루션 제품군중 가장 최신의 제품이다. 샌디스크의 이 제품들은 스마트폰, 태블릿, 전자책, 디지털 거실, 자동차, 기타 커넥티드 기기들에 신뢰할 수 있는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