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 카드뮴 기반 퀀텀닷 LED 환경적 유익성 인정
상태바
유럽연합, 카드뮴 기반 퀀텀닷 LED 환경적 유익성 인정
  • 최영재 기자
  • 승인 2015.02.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D 디스플레이용 퀀텀닷(Quantum dot: 양자점) 솔루션 글로벌 업체인 QD비전(QD Vision)은 유럽연합이 위험물질 제한규칙인 RoHS 2(Restriction of Hazardous Substances)의 전기 전자기기 지침에 대한 예외 조항을 허용했다고 발표했다. 이 결정은 QD 비전의 컬러 IQ (Color IQ) 퀀텀닷 기술이 환경에 유익하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는 것이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는 공식발표를 통해 “퀀텀닷을 이용한 LED 색상 변환은 에너지 효율과 색상 성능 측면에서 훨씬 우위에 있다. 퀀텀닷은 이미 디스플레이 제품에 사용되고 있으며 향후 조명 용도로도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디스플레이에 퀀텀닷을 사용하는 것은 에너지 소비가 적다는 점에서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디스플레이 조명 용 카드뮴 기반 반도체 나노크리스탈 퀀텀닷 다운시프트에 카드늄을 사용하는 것은 2018년 6월30일까지 금지 조항의 예외 적용을 받게 된다”고 밝혔다.

제니퍼 콜그로브 터치 디스플레이 리서치 CEO겸 수석 애널리스트(박사)는 “이와 같은 EU의 결정을 통해 QD 비전은 2025년까지 206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 시장에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질 수 있게 됐다”며 “퀀텀닷 기술은 최근 LCD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로 주목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터치 디스플레이 리서치는 최근 ‘퀀텀닷 디스플레이 및 조명 기술과 시장 예측 보고서(Quantum Dot Display and Lighting Technologies and Market Forecast Report) 2판’을 발행했으며 www.touchdisplayresearch.com에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