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속 ‘10만원 미만’ 부모님 설 효도선물 인기
상태바
불황 속 ‘10만원 미만’ 부모님 설 효도선물 인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2.0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경기불황 속에서 설날을 앞두고 부모님께 어떤 선물을 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옥션이 1237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설날 지출계획’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의 절반에 가까운 47%가 10만원 미만으로 선물을 준비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이렇듯 설날 소비를 줄이는 추세 속에서 가격은 10만원 미만으로 저렴하지만 실속을 갖춘 선물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매년 부모님께 드려왔던 홍삼, 한우 대신 무언가 색다른 선물을 준비해 보고 싶다면 주목하자. 가족들의 사진앨범 포토북부터 면역력 높이는 초음파 가습기까지 합리적인 가격대의 부모님 설 선물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가족사진 활용하면 소중한 추억선물 완성 = 부모님께 드릴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건강하고 화목한 가족들의 모습과 추억이다. 평소 자주 찾아 뵙지 못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손주들의 커가는 모습이 담긴 사진앨범이나 가족사진을 선물해드리면 어떨까?

찍스가 직접 찍은 디지털 사진들을 한 권의 책으로 엮을 수 있는 디카북 제작 서비스를 제공한다. 찍스 디카북은 인쇄로 제작하는 타 업체들과 달리 은염인화 방식을 사용해, 선명한 화질과 풍부한 색감을 가진 것이 특장점이다. 또 180도 펼쳐지는 내지에 QR코드를 삽입할 수 있어 아이들의 모습을 생생히 저장할 수 있다.

▲ 찍스 디카북

 

디카북을 처음 만드는 초보자라도 찍스 회원들의 공개앨범 중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불러올 수 있는 ‘디카북 따라 만들기’ 기능을 이용하면 30분 이내에 완성이 가능하다. 찍스 디카북은 10가지의 사이즈와 7가지의 커버 그리고 가로‧세로‧정사각형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권당 16페이지부터 최대 80페이지까지 자유롭게 제작이 가능하다. 가장 인기 많은 DIY꾸밈표지 Q88(21㎝×21㎝)는 1만8500원부터 시작한다.

내 손보다 시원하게 부모님 어깨 두드려 줄 기기 = 명절을 맞아 5060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인 안마용품을 부모님 선물로 준비하고 싶지만 만만치 않은 가격으로 구입이 망설여지는 게 사실이다. 설 시즌을 맞아 할인하는 렌탈 제품이나 상대적으로 저렴한 부분 안마기를 준비해보자.

바디프랜드가 저렴한 중국산 안마의자와 고가의 일본산 안마의자가 양분하던 시장에 업계 최초 ‘안마의자 렌탈 시스템’으로 국산 안마의자 시장을 열었다. 바디프랜드는 최저 월 4만2900원부터 렌탈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지만 가장 인기가 많은 10만원대 미만 제품은 프레지던트다. 

▲ 제이오컴퍼니 바디프랜드

프레지던트는 최고가 모델인 팬텀에 비해 압력이 덜 강하게 느껴져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특히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체형을 인식해 맞춤 안마를 제공하고 수면안마 코스 및 온열 찜질기능도 이용 가능하다. 또 안마의자의 내피와 외피를 지퍼로 벗길 수 있어 손쉬운 세척이 가능하다는 것도 특장점이다.

근육이 쉽게 뭉치는 목ž어깨에 특화된 소형 안마기도 눈길을 끈다. 제이오컴퍼니가 목과 어깨의 근육긴장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소형 안마기 힐링안마기를 판매한다. 제이오컴퍼니의 힐링안마기는 소형안마기 최초로 플라스틱 대신 실리콘을 사용해 사람이 직접 주무르는 듯한 마사지 효과를 최대한으로 구현했다. 현재 홈페이지 단독으로 ‘힐링5‧힐링7‧힐링썸머에디션’ 등 제품들을 최대 50% 세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부모님의 유쾌한 봄철 나들이를 위해 = 야외활동이 본격적으로 많아지는 봄철, 부모님의 유쾌한 나들이를 위해 휴대용 라디오 기기를 준비해보자. 가격도 저렴할 뿐 아니라 전자기기를 다루기 어려운 부모님들이라도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노벨뷰가 야외사용에 적합한 효도 라디오를 판매중이다. 특히 ‘SD7000’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작지만 최대 6W의 깨끗한 소리 출력으로 풍성한 음량을 뽐내 산행이나 여행지에서도 라디오를 즐길 수 있다. 또 제품 전면에 위치한 숫자 키패드로 간편하게 MP3음악 파일의 곡 이동 및 라디오 주파수 조정이 가능해 중ž장년층에서 노년층까지 쉽게 이용할 수 있다. 

▲ 노벨뷰 효도라디오

제품 전에는 LED액정이 크게 표시돼 현재 재생되는 곡이나 라디오 주파수 위치, 배터리 잔량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특히 녹음기능이 별도로 있기 때문에 손주들이 부르는 노래들을 녹음하거나 음성 편지를 담아 선물한다면 센스 있는 선물이 완성될 것. 

실내 습도 잡아주는 초음파 미니가습기 = 부모님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중요한 것이 실내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것인 만큼 가습기는 인기 선물이다. 그러나 부모님이 지속적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세척이나 사용의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을 준비해보자.

트윈텍이 써큐온 초음파 방식으로 낮은 전력과 풍부한 분무량을 제공하는 ‘H250 가습기’를 판매하고 있다. H250 가습기는 개방형 구조로 물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직접 분리‧세척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 트윈텍 써큐온 가습기

또 위쪽에서 덮개를 열고 물을 간편하게 채워 넣는 상부 급수 방식으로 이용이 간편하고 360도 각도로 회전이 가능한 2개의 파노라마 노즐과 터치스크린 방식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이 높다. 

뿐만 아니라 아로마디퓨저 투입구가 별도로 있어 방향제의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1회 급수 시 대용량인 2.5리터까지 채울 수 있으며 밤새 강으로 틀어도 8시간 이상 작동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