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폴라로이드의 귀환…액션캠 ‘폴라로이드 큐브’ 본격 시동
상태바
美 폴라로이드의 귀환…액션캠 ‘폴라로이드 큐브’ 본격 시동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2.0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름 카메라 시장의 쇠퇴와 함께 추억으로 사라져 가던 즉석카메라의 원조 폴라로이드가 새로운 개념의 액션캠으로 다시 돌아와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다.

폴라로이드가 야심차게 내놓은 액션캠의 이름은 ‘폴라로이드 큐브’.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영상을 간편하게 찍을 수 있는 작고 가벼운 라이프 스타일 카메라로 탄생했다.

폴라로이드 큐브는 미국 폴라로이드에서 제품 개발 및 유지보수를 국내 대표 사진영상 장비 선두기업 썬포토에서 국내 유통 및 마케팅을 담당하며 시장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폴라로이드 큐브는 기존 액션캠들과 차별화된 카테고리를 지향한다. 일반 액션캠이 익스트림 스포츠 용도에 포커싱을 맞추고 있다면 폴라로이드 큐브는 스포츠 및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영상으로 일상의 기록을 남기고자 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만들어 졌다.

▲ 폴라로이드 큐브는 기존 액션캠들과 차별화된 카테고리를 지향한다.

갈수록 생활 속 추억을 사진에서 영상으로 옮겨 보다 생생하게 남기고자 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일상 속에서도 가볍게 촬영이 가능하도록 시중의 액션캠 보다 더욱 심플하고 가벼운 외관을 채택하면서도 성능은 높이는 방향을 채택했다.

폴라로이드 큐브는 처음 보면 앙증맞고 귀여운 디자인에 반하고 다시 보면 가볍게 들고 다니며 찍을 수 있는 캠코더 기능에 매료된다. 가로 세로 폭 모두 3.5cm에 그치는 작은 정사각 큐브 모양과 함께 레드, 블루, 블랙 3종의 비비드하면서도 심플한 색상으로 스타일리쉬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눈을 한 눈에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작은 외양에도 불구하고 풀 HD(1920x1080P), HD(1280x720p) 각각 30프레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124도의 광각렌즈를 통해 일상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넓게 촬영할 수 있다. 동영상 뿐 아니라 6MP(3328x1827) 사이즈의 스틸 사진 촬영도 지원된다.

조작도 간편하다. 제품 상단의 다기능 버튼 하나로 전원 온·오픈와 동영상 촬영,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무게는 마이크로SD 카드를 포함해도 47g으로 가벼워 자전거나 익스트림 스포츠는 물론 여행이나 일상생활중에도 부담 없이 휴대하며 사용 할 수 있다.

또 제품 후면의 커버가 완전히 결합됐을 경우 별도의 방수 케이스 없이도 가벼운 생활방수가 가능하며 별도로 판매하는 케이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물에 잠기는 수준의 고기능 방수 기능까지 지원된다.

마그넷이 내장된 바디도 강점이다. 제품 하단에 내장된 자석을 통해 바이크, 자동차는 물론 가정의 냉장고까지 자석이 붙는 물체라면 어디든지 제품을 부착할 수 있어 다양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촬영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제품을 컴퓨터와 연결하면 플러그앤플레이(Plug&Play) 기능을 통해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도 자동으로 인식,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촬영된 이미지와 동영상을 손쉽게 전송하고 공유할 수 있다.

최대 촬영 시간은 내장 배터리 1회 충전 기준 90분이며 마이크로SD를 통해 최대 32GB 용량의 동영상과 사진이 저장 된다. 사용자들의 용도와 취향에 따라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범퍼 케이스, 헬멧 마운트 등의 액세서리도 다양하게 출시돼 있다.

고문성 썬포토 대표는 “폴라로이드 큐브는 생활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것에 최적화된 라이프 스타일 캠코더로 디자인성과 휴대성을 두루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일상에서 편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최대 장점”이라며 “한 때 카메라 시장을 선도했던 폴라로이드 사에서 전략적으로 선보인 제품인 만큼 사진 및 영상 업계에 새로운 시장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폴라로이드 큐브는 공식 수입사이자 사진 기자재 전문 쇼핑몰인 썬포토 사이트(www.sunphoto.co.kr)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17만3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