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형 스낵컬처 인기…‘타임트리’ 타임로그 10만개 돌파
상태바
지식형 스낵컬처 인기…‘타임트리’ 타임로그 10만개 돌파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2.0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줌인터넷이 개방형 검색 포털 줌닷컴을 통해 서비스중인 타임로그 서비스 ‘타임트리’의 콘텐츠 수가 최근 1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타임트리는 특정한 주제에 대해 혼자 또는 여러 명의 편집자가 함께 정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특정 주제나 사건의 맥락을 시간순으로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 깊이 있는 내용도 한눈에 정리해 볼 수 있는 장점 덕분에 최근 타임트리에서는 IS 인질 참수사건 타임트리(timetree.zum.com/101813)등 시사·역사와 같은 지식형 콘텐츠를 담은 타임트리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해 8월 사건이 발생했을 때부터 현재까지의 전개를 시간순으로 훑어볼 수 있다.

▲ 줌인터넷 IS 참수사건 타임트리

이는 어떤 콘텐츠든 ‘스낵’을 즐기듯 간편하고 쉽게 소비하려는 최근의 트렌드와 역사·시사 등 지식 콘텐츠에 대한 잠재 수요가 만난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타임트리는 보는 방식이 간편하면서도 사건의 처음과 끝이 시간순으로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관련 사안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 또 타임트리 모바일 앱을 통해 이동 중에도 콘텐츠를 읽을 수 있다는 점도 인기가 높은 이유 중 하나다.

현재 개설된 타임로그는 총 10만3976개(2015년 2월5일 기준)로 최근 10만개를 돌파한 가운데 줌닷컴은 보다 가치 있는 콘텐츠 발굴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 중이다. 얼마 전부터는 언론사의 인터넷 판 일부 기사에 타임트리 위젯을 삽입해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휘발성이 높은 뉴스 기사들의 전후 맥락을 시간순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김명섭 줌인터넷 포털사업본부 본부장은 “단편적인 사건과 이야기가 빠른 속도로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시대에 사건의 맥락과 흐름을 파악하고자 하는 수요가 타임트리의 인기 비결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타임트리를 통해 유익한 지식형 콘텐츠들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