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 과정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테솔’ 인기
상태바
8주 과정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테솔’ 인기
  • 온라인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2.0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테솔(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이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기 위한 영어교수법 및 영어 커뮤니케이션 방법론을 가르치는 과정으로 최근 들어 실제 직무능력, 영어회화가 중요시되면서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교육청은 영어회화강사모집 공고에서 테솔 자격증 소지자들을 우선모집하고 있다. 국가에서도 테솔의 중요성을 강조함에 따라 토익, 영어유치원 등 영어 관련 교육기관의 강사모집 공고에서도 테솔을 필수로 명시하거나 우대하고 있는 추세다.

▲ 동국대 테솔 수료 과정은 8주(120시간)로 구성돼 있어 최단기간에 롱비치 대학, 동국대학교 테솔 수료증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테솔 교육을 통해 현직·예비 영어교사들 뿐 아니라 영어 프레젠테이션 스킬을 키우고자하는 직장인,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힘쓰고 있다.

동국대 테솔 수료 과정은 8주(120시간)로 구성돼 있어 최단기간에 롱비치 대학, 동국대학교 테솔 수료증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입학테스트부터 이후 모든 과정을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 대학교의 커리큘럼으로 운영한다. 수업은 실기 이론 20%와 테솔 실기 80%로 이뤄져 있으며 학생들은 2번의 시험과 3번의 ‘마이크로 티칭(Micro Teaching)’을 거치게 된다.

동국대 테솔(TESOL)은 레벨테스트를 통과하면 누구나 등록 가능하다. 레벨테스트는 인터뷰(interview), 에세이(Essay), 그리고 리딩(Reading)의 3가지로 진행된다. 

현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테솔 과정 수강생을 모집중에 있으며 개강 예정 날짜는 주말 반 3월7일, 주중 반 3월18일이다. 

동국대 입학 설명회는 2월14일(토) 오전 11시에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02-2277-7982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