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초소형 OTG USB3.0 ‘젯플래시’ 출시
상태바
트랜센드, 초소형 OTG USB3.0 ‘젯플래시’ 출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2.0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랜센드가 OTG USB ‘젯플래시(JetFlash)880’을 출시했다. 젯플래시 OTG (On-The-Go) USB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바로 연결해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OTG USB로 PC에서는 USB 3.0의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

젯플래시는 슈퍼 스피드 USB 3.0 인터페이스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OTG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과 PC간 파일을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OTG USB 3.0 메모리다. 

모바일 기기에 직접 연결해 데이터를 전송하는 OTG USB의 방식은 와이파이, 블루투스, 3·4G와 같은 무선 인터넷 전송 방식보다 훨씬 빠르고 안정적이다. 또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OTG USB에 담아 재생할 경우 스트리밍으로 인한 과도한 데이터 사용도 막을 수 있어 효율적이다. 

▲ 젯플래시는 슈퍼 스피드 USB 3.0 인터페이스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OTG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과 PC간 파일을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OTG USB 3.0 메모리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안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PC로 전송할 때마다 케이블이나 어댑터를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도 해소할 수 있어 스마트폰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많이 이용하는 모바일 유저에게 적합하다. 

젯플래시는 PC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2가지 방식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뿐만 아니라 표준 USB 포트를 갖춘 멀티미디어 기기라면 모두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트렌센드의 설명이다. 

젯플래시는 가로 12mm 세로 26mm, 무게 3g의 초소형 초경량 USB로 기존 USB 플래시 드라이브보다 더 작고 가볍다. 미니멀한 외관 속 내부는 COB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해 생활 먼지와 액체 유입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JF 880의 고급스러운 실버 메탈 디자인은 태블릿 또는 노트북과도 잘 어울린다. 

트랜센드 젯플래시는 저장된 파일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제공한다. 트랜센드 전용 데이터 관리 어플리케이션 트랜센드 엘리트를 설치해 파일 검색은 물론 256비트 AES 암호화를 수행할 수 있으며 원터치 백업 기능을 통해 사진/동영상/문서 등 중요한 데이터를 빠르게 백업할 수 있다.

더불어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트랜센드 젯플래시880 USB 는 16GB, 32GB, 64GB의 용량중 선택해 구매할 수 있으며 라이프타임 워런티가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