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FL7734’ 출시…호환성 우수
상태바
페어차일드, ‘FL7734’ 출시…호환성 우수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2.0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어차일드가 4일 5W~30W의 LED 라이팅 솔루션에 최적화된 고집적 LED 컨트롤러 솔루션인 FL7734 페이즈 컷 디머블 싱글 스테이지(Phase-Cut Dimmable Single-Stage) LED 드라이버를 발표했다. 

FL7734를 통해 설계자들은 높은 디머 호환성을 활용, 우수한 라이트 품질을 빠르게 달성할 수 있으며 동시에 완벽한 역률 보정(PFC) 회로를 통합해 역률(PF)과 고조파 왜곡(THD) 요건을 충족할 수 있게 됐다. 

FL7734 솔루션은 페어차일드의 액티브 디머 드라이빙 기술을 활용해 플리커(flicker)나 시머(shimmer) 현상을 제거하고 다양한 제조업체들이 제작하는 리딩 엣지, 트레일링 엣지 및 디지털 방식의 디머와 90%가 넘는 높은 디머 호환성을 제공한다.

▲ FL7734를 통해 설계자들은 높은 디머 호환성을 활용, 우수한 라이트 품질을 빠르게 달성할 수 있으며 동시에 완벽한 역률 보정(PFC) 회로를 통합해 역률(PF)과 고조파 왜곡(THD) 요건을 충족할 수 있게 됐다.

이 솔루션은 NEMA SSL 7A-2013 & 에너지 스타(ENERGY STAR) 표준규격에 부합하며 디밍커브와 입력전류 레벨을 자유자재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제임스 리 페어차일드 기술 마케팅 관리자는 “FL7734 드라이버는 광범위한 디머 호환성을 통해 LED 조명 제품 설계를 단순화한다. LED 전구와 페이즈 컷 디머 공급업체들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우수한 상 제거(페이즈 컷) 디머블 전구는 여러 다양한 디머에서도 잘 작동해야 한다. FL7734는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FL7734는 고급 1차측 제어(PSR) 기법을 사용하는 플라이백(또는 벅-부스트) 펄스 폭 변조기(PWM) 컨트롤러로 제어에 필요한 외부 구성품 수를 최소화하여 결국에는 BOM(bill of material)을 낮춰준다. 

엄격한 규격의 LED 밝기 제어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FL7734는 페어차일드의 혁신적인 TRUECURRENT® PSR 기술을 활용해 광범위한 INPUT 전압조건에서 편차가 ±1% 이하의 정전류(CC)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지난해 11월 일렉트로니카에서 발표된 FL7733A와 마찬가지로 FL7734는 GU10, 캔들 라이트, A19 및 PAR30/38 전구, 다운라이트 및 평판조명, 실내 및 실외 조명을 포함해 매우 다양한 램프에 사용할 수 있다. 두 솔루션 모두 넓은 입력 전압 범위 조건에서 편차가 1% 이하 수준의 정밀한 CC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 

안전 규정을 충족시키고 높은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FL7734 소자에는 전압을 감지하는 VS와 VDD 전압조건에 의한 과전압 보호 기능과 출력 다이오드, 전류 감지 레지스터를 포함한 제어 IC의 모든 핀에 open/short 조건에 대한 보호 기능이 추가됐으며 LED 온픈·쇼트(Open/Short) 및 높은 온도에서의 보호 기능도 탑재돼 있다. 한편 FL7734는 SOP 16핀 패키지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