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유아교육발전 계획 발표…‘유치원 CCTV’ 200만 화소 이상으로
상태바
충남교육청, 유아교육발전 계획 발표…‘유치원 CCTV’ 200만 화소 이상으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05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이 글로벌 추세에 맞는 충남 유아교육 체제구축 필요성과 행복한 선진 충남 유아교육을 실현하도록 ‘2015 유아교육발전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올해 유아교육발전 계획 핵심과제는 ▲유아교육 기회 확대 ▲유치원 운영 효율화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내실화 ▲교원의 전문성 및 자긍심 강화 ▲유아교육 지원체계 강화 등 5개 영역에 20개 과제다. 

특히 이번 계획에 따라 올해 1735억여원의 유아학비를 확보해 생애 초기단계의 교육기회의 질을 높이기로 했다. 안전교육과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방안도 세심히 살피기로 했다. 

더불어 도시개발 지역에 유치원 신·증설을 적정화하고 만 3~5세 공·사립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다니는 유아 10만7704명, 1735억7340만원의 유아학비를 확보해 지원하는 등 생애 초기단계의 교육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효율성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해 정보공시제도를 정착해 나가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도교육청은 유치원 학급편성 최소 유아 수 및 혼합연령학급 편성 기준안 마련 등을 검토 추진하고, 전담인력 등을 확대배치해 효율적인 교육과정 운영과 내실 있는 방과후 과정 운영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또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 시범운영 및 관리자, 전문직원, 교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 연수 및 근무여건 개선으로 교원의 전문성과 자긍심을 강화하고 유아교육지원 기능 강화에 필요한 전담 인력을 확보하는데 부서간 노력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