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크레딧콜-뷰앳, NFC 지원 mPOS용 보안 솔루션 발표
상태바
NXP-크레딧콜-뷰앳, NFC 지원 mPOS용 보안 솔루션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0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반도체가 크레딧콜(Creditcall) 및 뷰앳 테크놀로지(ViewAt Technology Co)와 함께 보안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지원하는 mPOS(mobile Point of Sale) 솔루션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레퍼런스 데모 제품을 선보였다.

이 데모 제품은 카드와 모바일 결제를 포함한 모든 결제 기술을 위한 범용 솔루션으로 국제적인 EMVCo와 PCI(Payment Card Industry) 표준에 대한 사전 검증을 완료했다. 이 데모 제품은 또한 금융 거래를 위한 중국인민은행(PBOC, People's Bank of China) 규격을 준수해 소규모 지역 유통 사업자, 지역 서비스 업체, 택시 기사, 식품 배달 서비스 등 운송/배달 위주의 유통 상인들이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게 돕는다. 

mPOS 데모 제품은 소규모 유통 상인들에게 완벽한 결제 단말기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대기 인원을 줄이고 결제 시간을 단축한다. 매장 직원들에게 mPOS 디바이스를 지급함으로써 유통 상인들은 매장 내 여러 곳에서 결제할 수 있어 판매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된다.

레퍼런스 모듈은 mPOS에서 NFC 결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시스템 설계자들은 이 기술을 미래의 결제 단말기, 디바이스 및 인프라에 통합할 수 있다. 

ABI리서치(ABI Research)에 따르면 mPOS 설치 대수는 2012년 140만대에서 2019년 약 5100만대 수준으로 증가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시장의 발전 상황을 통해 볼 때 NFC 결제 카드 기능이 점차 모바일 디바이스에 통합됨에 따라 보안 결제를 위한 NFC 기술의 사용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폴 허브머 NXP반도체 NFC 리더 솔루션 부문 본부장은 “모바일 결제가 보편화됨에 따라 새로운 시장과 애플리케이션들의 성장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이라며 “새로운 활용 사례가 만들어지고 모바일 결제의 단순성이 일상생활의 일부가 될 것이고 새로운 모듈들은 아직 모바일 결제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설계자들이 개발 주기에서 한 발 앞서 나가고 혁신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mPOS 데모 제품은 모바일 POS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필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모듈을 통합하고 있다. 뷰앳 테크놀러지는 최종 고객들에게 상표가 붙지 않은 화이트 라벨 mPOS 디바이스로 라이선스될 수 있는 mPOS 모듈용 하드웨어를 개발했다. 

이 데모 제품에 포함된 PCI 인증을 고객들이 재사용할 수 있음에 따라 최종 인증 프로세스도 단순화된다. EMV 결제 터미널 SW 커널의 세계적인 공급업체인 크레딧콜은 mPOS 모듈을 위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EMVL2 접촉 및 비접촉식 커널을 지원하기 위해 탁월한 지식과 전문성을 제공하고 있다. 

최종 고객들은 크레딧콜에서 EMVL2 커널의 라이선스를 직접 제공 받게 될 예정이다. 이와 같이 포괄적인 솔루션을 통해 시스템 통합자들은 NFC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하고 6개월 이상의 설계 시간을 절약하며 최종 인증 프로세스를 단순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