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트컨버터, KT와 IaaS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공동 제공
상태바
제트컨버터, KT와 IaaS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공동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0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A테크가 기존에 사용하던 하드웨어 서버를 쉽고 빠르게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클라우드 서버로 이전할 수 있게 해주는 ‘제트컨버터(ZConverter)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 서비스를 KT와 공동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ISA테크가 특허를 취득한 ‘제트컨버터(ZConverter) 이미징 마이그레이션’ 기술을 이용, 운영체계(OS)와 해당 애플리케이션들을 재 설치하지 않고도 IaaS 클라우드 서버로 신속하게 이전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 서버 이전 방식은 기존 서버에 있던 OS와 애플리케이션들을 통째로 복사해 바로 붙이는 방식이기 때문에 기존 이전방식에 비해 비용은 최대 1/10, 시간은 최대 1/20으로 줄일 수 있다. 

▲ 이 서비스는 ISA테크가 특허를 취득한 ‘제트컨버터(ZConverter) 이미징 마이그레이션’ 기술을 이용, 운영체계(OS)와 해당 애플리케이션들을 재 설치하지 않고도 IaaS 클라우드 서버로 신속하게 이전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특히 ISA테크는 새로 개발한 이 서비스를 KT와 공동으로 제공한다. ISA테크와 KT는 KT IaaS 서비스로 서버 이전을 원하는 고객에게 유클라우드 비즈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트컨버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민동준 ISA테크 대표는 “기존에 오픈스택(OpenStack), 클라우드스택(Cloudstack) 기반의 IaaS 클라우드 서버로의 이전은 장기간의 번거로운 수작업을 요구했었다”며 “이번에 출시된 제트컨버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서버 이전에 드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간편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aaS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과 관련해 기존 서버 하드웨어의 작업환경을 클라우드 서버로 이전하는 마이그레이션은 IaaS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사업자들에게 반드시 해결해야만 하는 숙제였다. 

그 동안 기업 전산담당자들은 비용 절감과 유연한 서버 인프라 운영을 위해 IaaS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을 적극 검토하다가도 클라우드 서버에 수작업으로 모든 필요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설치하고 관련 데이터를 옮겨 넣는 작업이 번거로워 최종 도입을 망설이곤 했었다. 또한 서버 이전을 위한 상당한 시간과 비용도 고민거리였다. 

ISA테크는 제트컨버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출시 및 KT와의 협력을 통해 많은 서버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기존에 사용하던 서버를 IaaS 클라우드 서버로 이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ISA테크는 4월 말까지 유클라우드 비즈의 ‘무상 마이그레이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를 활용하면 무상으로 유클라우드 비즈 IaaS 서버로 이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