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글로벌 하이버컨버지드 시장 리더로 선정
상태바
뉴타닉스, 글로벌 하이버컨버지드 시장 리더로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0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타닉스는 자사가 ‘IDC 마켓스케이프: 2014 전세계 하이퍼컨버지드 시스템 업체 평가’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하이퍼컨버지드 솔루션이 데이터센터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고 설명하며 뉴타닉스가 2014년 상반기 하이퍼컨버지드 시장에서 52% 매출 점유율을 보이며 급속도로 성장하는 기술 발전과 성공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하이퍼컨버지드 시스템은 서버와 스토리지 솔루션을 쉽게 구현 가능한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통합함으로써 비용 절감, 유연성 증대, IT관리 단순화 등을 실현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뉴타닉스가 초기에 시장에 진출하여 하이퍼컨버지드 시장의 강자로 부상했고 현재 시장점유율뿐만 아니라 의식점유율(mindshare)까지도 주도하고 있다며 뉴타닉스는 2014년 상반기 전체 글로벌 하이퍼컨버지드 매출의 52%를 창출했으며 미래 성장을 위한 씨앗을 심어왔다고 설명했다. 

초기 하이퍼컨버지드 구현은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같은 특정 작업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지만 뉴타닉스는 하이퍼컨버지드의 적용사례(use case)를 까다롭고 광범위한 엔터프라이즈 업무 영역으로 확장시켜 왔다. 

이 보고서는 “지난 18개월 동안 뉴타닉스 시스템에서 구동된 업무의 유형은 VDI에서 SAP,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SQL 서버, 쉐어포인트, 스플렁크, UC애플리케이션 등 티어1 애플리케이션 및 고도로 가상화된 범용 비즈니스 업무로 다변화 되고 있다”고 기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