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엔에프랩과 빅데이터 시장 공략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엔에프랩과 빅데이터 시장 공략
  • 이수진
  • 승인 2012.07.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 www.his21.co.kr)은 6월 18일,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업체인 엔에프랩(대표 나세준, www.nflabs.com)과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제품의 공동 개발 및 영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엔에프랩은 협력을 통해, 데이터 저장과 수집, 분석을 위한 플랫폼인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를 양사의 전략 제품으로 공동 개발하고,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시장 공략을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영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데이터의 중요성이 점점 더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엔에프랩은 빅데이터 시장을 리딩해 데이터 저장과 수집 그리고 분석을 위한 플랫폼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을 고객이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출시하고 이를 전략 제품군으로 확보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또한 현재 국내에는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가 출시되지 않아 해외 업체에 의존해야만 했는데,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출시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엔에프랩의 빅데이터 플랫폼인 '팰로톤(PelotonTM)'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빅데이터용 스토리지를 결합시킨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함으로써, 국내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한 제품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스토리지 패키지와 빅데이터 분석 제품을 추가적으로 개발하여 빅데이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제품군을 구비하고,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는 "자사는 빅데이터 관리를 위한 최상의 스토리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양사의 협력을 바탕으로, 스토리지와 솔루션을 결합시킨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를 개발하고 이를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