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기반 업무솔루션 ‘실앱스닷컴’, ‘닥스웨이브’로 새 출발
상태바
구글 기반 업무솔루션 ‘실앱스닷컴’, ‘닥스웨이브’로 새 출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0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소프트웨어인라이프가 자사의 구글 기반 협업 솔루션인 ‘실앱스닷컴(SiLApps.com)’을 ‘닥스웨이브(Docswave)’로 전격 개편한다고 밝혔다.

닥스웨이브는 구글 앱스와 연동되는 업무 솔루션으로서 구글계정을 사용하는 기업에게 ‘워크플로우(전자결재, 보고업무)’와 ‘조직관리’, ‘게시판 기능’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 서비스 명칭의 변경뿐만 아니라 사용자 피드백을 참고한 편의성과 서비스 만족도에 중점을 뒀다. 기존 실앱스닷컴과 달리 닥스웨이브는 SaaS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에게 더 많은 기능을 더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다. 

▲ 닥스웨이브는 구글 앱스와 연동되는 업무 솔루션으로서 구글계정을 사용하는 기업에게 ‘워크플로우(전자결재, 보고업무)’와 ‘조직관리’, ‘게시판 기능’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소프트웨어인라이프는 닥스웨이브를 글로벌 클라우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급속도로 확장되는 SaaS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전략을 세워놓고 있다.

특히 소프트웨어인라이프는 닥스웨이브의 주목할 점으로 구글 기반의 전자결재 서비스중 최초의 무료 서비스라는 점을 꼽았다. 

닥스웨이브는 구글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가입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하며 구글 독스(Docs) 문서로 전자결재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닥스웨이브에서 사용되는 모든 문서와 첨부파일은 조직관리자의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에 일목요연하게 자동 저장돼 백업 및 관리가 용이하다.

또한 그룹웨어로서의 기능도 제공하기 위해 조직도·조직원 관리 기능과 알림게시판을 제공하는데 특이한 점은 게시판을 구글 독스 문서로 작성할 수 있어서 작성이 편리하다는 점이다. 게시판에서 사용되는 모든 문서와 첨부파일들도 조직관리자의 구글 드라이브에 자동 저장된다.  

소프트웨어인라이프는 처음 2개월 동안 베타 버전으로 제공하며 이후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