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셉트론, 1590만달러 규모 인수합병…CMM 시장 선두 질주
상태바
퍼셉트론, 1590만달러 규모 인수합병…CMM 시장 선두 질주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2.0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기계 측정, 검사 및 로봇 안내 애플리케이션용 비접촉 3D 머신 비전 솔루션 제공업체 퍼셉트론(Perceptron Inc.)이 유럽에 소재한 계측기업 두 곳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코드3인더스트리스(Coord3 Industries)는 이탈리아 토리노 소재의 선도적인 미드마켓용 좌표측정기(CMM) 설계 및 제조업체로 다양한 크기의 고품질 고성능 CMM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또 넥스트메트놀로지소프트웨어(Next Metrology Software: NMS)는 CMM 운용 소프트웨어 부문 선도업체로 터치(Touch)DMIS의 개발사며 체코 프라하에 본사를 두고 있다.

NMS의 인수절차는 1월29일 마무리됐으며 코드3 인수는 통상적인 마무리 조건에 따라 2월 중 완료될 예정이다. 전체 인수금액은 현금과 부채인수를 포함해 미화 1590만달러다. 통합법인의 연간 매출액은 약 1500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인수합병 거래비용은 2016년 회계연도가 끝나기 전까지 반영될 것으로 경영진은 예상한다.

제프리 암스트롱 퍼셉트론 CEO는 “코드3와 넥스트메트놀로지의 인수를 통해 우리가 전략계획 수행이 진전되고 있음을 볼 수 있고 이번 인수를 통해 산업용 계측기 시장, 특히 연간 15% 이상 성장세가 예상되는 CMM 스캔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됐다”며 “프로스트앤설리반에 따르면 2015년 전세계 CMM 시장은 18억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자동차 산업용 CMM 시장은 약 6억2500만달러, 우주항공 산업용 CMM 시장은 3억5000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이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솔루션을 제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한편 시장 규모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인수합병 취지를 밝혔다.

또 암트스롱 CEO는 “코드3는 CMM 측정기 전 분야에 걸쳐 선도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다. 주목할만한 점은 코드3는 전세계에 두 개 밖에 없는 지지대형 CMM 설계제조업체 중 하나로 항공기 날개, 완성차 차체 및 열차 프레임을 계측할 수 있는 대규모 CMM을 제작할 수 있다”며 “퍼셉트론의 레이저 스캐너와 코드3의 전방위적인 제품군, NMS의 사용하기 쉬운 터치DMIS CMM 운용 소프트웨어의 조합을 통해 퍼셉트론은 시장의 선도기업으로서 전세계에 경쟁력있는 가격과 통합 CMM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또 암스트롱은 “우리는 코드3의 지정학적 시장범위를 상당히 넓힐 뿐만 아니라 코드3의 영업활동이 활발하지 못했던 미국의 방대한 자동차 업계 고객층으로 바로 연결시킬 수 있다”며 “중요한 것은 미국의 자동차 업계에 CMM을 판매한다는 것은 전체 자동차 업계가 계측 솔루션에 사용하는 금액의 약 70%를 차지하는 시장에 참여하게 된다는 것이다. 현재 퍼셉트론이 보유한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인 인-라인 계측(In-Line Measurement) 사업은 전체 자동차 계측시장의 10%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퍼셉트론은 코드3를 인수하며 200만 달러의 현금과 18개월 안에 나머지 35만달러를 지불하며 1070만달러로 추산되는 부채도 함께 인수한다. 또 NMS 를 인수하면서 260만달러의 현금과 1년후 나머지 23만 달러를 지불하기로 했다. 모든 거래는 유로화로 진행됐으며 상기 달러화 금액은 유로당 1.17달러로 환산한 금액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