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ARM과의 전략적 기술 제휴로 강력한 보안 솔루션 제공 예정
상태바
AMD, ARM과의 전략적 기술 제휴로 강력한 보안 솔루션 제공 예정
  • 이수진
  • 승인 2012.07.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보다 안전한 콘텐츠 사용와 온라인 거래를 원하는 개인과 기업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보안 솔루션을 향후 AMD제품에 통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AMD는 ARM과의 전략적 기술 제휴를 통해 SoC(system-on-a-chip) 설계 공법으로 ARM 트러스트존(TrustZone) 기술을 향후 APU에 통합할 예정이다. 이는 현재 가장 널리 채택되고 있는 모바일 보안 에코시스템을 X86 하드웨어에 적용한 광범위한 생태계 지원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트러스트존 기술이 구현하고 있는 보안에 대한 업계 표준 접근법을 채택함으로써, AMD X86 APU로의 구동과는 상관없이 인터넷이 연결된 수십 억 개의 모바일 기기, 태블릿, PC 및 서버의 보안에 관한한 일관성있는 접근 방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AMD는 2013년 일부 APU에 트러스트존 보안 기능을 탑재한 개발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며, 2014년부터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AMD 수석 부사장이자 최고 정보 책임자(CIO)인 마이크 울페(Mike Wolfe)는 AF DS(AMD 퓨전 개발자 회의) 2012 프리젠테이션에서 AMD의 비전은 AMD의 기존 보안 기술을 개선해 컴퓨팅 보안을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민감한 데이터 및 작업에 대한 악의적인 접근을 하드웨어 차원에서 감시하고 차단하기 위해 트러스트존 기술을 탑재한 ARM 코텍스(Cort ex) - A5 CPU를 사용하는 플랫폼 보안 프로세서 개발을 포함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울페(Wolfe) 부사장은 "확장하고 있는 트러스트존 생태계에 대한 AMD의 지원과 참여로, 개인 및 기업 고객들은 자신의 데이터 및 컨텐츠가 다양한 디바이스와 운영체제에서 사용되는 업계 표준 보안 솔루션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된다는 사실에 안심할 수 있다"며, "이는 x86 및 그래픽 혁신이라는 우리의 역사를 활용하면서 다른 기술 및 지적 재산을 포용하는 AMD의 '양손잡이' 전략의 일례로, 개인 및 기업 고객을 위해 보다 안전한 컴퓨팅 경험을 구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