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콘텐츠,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만나세요~
상태바
뽀로로 콘텐츠,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만나세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1.3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쥬니어네이버, 모바일 뽀로로관 오픈…총 280여개 콘텐츠 무료 제공

영유아 포털 서비스인 쥬니어네이버(이하 쥬니버)가 모바일 뽀로로관을 오픈했다.

뽀로로관 개설로 영유아들에게 최고 인기인 뽀로로 관련 콘텐츠를 한 곳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뽀로로관은 쥬니버에서만 볼 수 있는 10개 영상을 포함해 영어, 동요, 노래교실 등 280여개의 뽀로로 캐릭터들의 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로 PC에서만 제공되던 뽀로로 놀이교실의 일부 인기 콘텐츠까지 확인할 수 있다.

뽀로로관에서는 ‘생활 습관 형성’, ‘인지 개념 발달’, ‘신체, 감정 조절’ 등 테마별로 영상을 추천하고 있어 아이들의 인지, 감성 발달 교육 콘텐츠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패티의 신체,미술 놀이’, ‘포비의 감성,사회성 놀이’ 등 아이들이 간단한 게임을 즐기며 창의력, 사회성 등을 기를 수 있는 놀이교실 콘텐츠도 4개가 포함됐다. 놀이교실 콘텐츠는 오픈 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 영유아 포털 서비스인 쥬니어네이버(이하 쥬니버)가 모바일 뽀로로관을 오픈했다.

뽀로로관 오픈을 맞아 이벤트도 진행한다. 뽀로로관에 매일 놀러 오거나 바로 가기 메뉴를 설정한 어린이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뽀로로 피아노 등을 증정한다.

박선영 네이버 메인&주제형콘텐츠 센터장은 “뽀로로가 쥬니버의 핵심 타깃인 3~5세 아이들에게 최고 인기 캐릭터인 만큼 관련 콘텐츠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기 캐릭터를 중심으로 더욱 차별화되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정동수 아이코닉스 이사는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뽀로로TV 앱에서만 볼 수 있었던 일부 콘텐츠를 쥬니버에서도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에도 쥬니버와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쥬니버는 지난 2013년부터 뽀로로 제작사인 아이코닉스와 유아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기획한 뽀로로 놀이교실을 PC에서 제공하고 있다. 뽀로로 놀이교실은 ▲언어·요리 놀이 ▲수·과학 놀이 ▲블록·구성 놀이 ▲신체·미술놀이 ▲감성·사회성 놀이 ▲음악·음률 놀이 등 6개의 놀이영역으로 구성돼 있고 유료 콘텐츠를 포함해 총 550여개 콘텐츠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