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컨소시엄, 안산 U-City 2단계 구축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상태바
SKT 컨소시엄, 안산 U-City 2단계 구축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이수진
  • 승인 2012.07.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하성민, www.sktelecom.com) 컨소시엄이 '안전안산 안심안산 U-City 2단계 구축 민자사업(BTL)'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안산 U-City 2단계 사업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안산시가 24시간 연중으로 범죄 행위를 감시함으로써 범죄를 예방하고, 쓰레기 무단투기방지, 재난감시 등 도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산시는 142억원의 민간투자를 유치해 청소년, 부녀자, 노약자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학교주변 등·하교길, 공원, 골목길 등에 395대의 CCTV를 설치하고 광대역 자가통신망과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해 8년 동안 관리 운영권을 부여한다.

이번 사업에는 LG CNS, KT, 경봉 등 총 5개 컨소시엄이 입찰에 참여했으며 SK텔레콤은 CCTV/교통 분야 전문 우수업체인 ㈜제이티와 컨소시엄을 이뤄 기술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데 힘입어 종합 1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은 안산시가 국토해양부의 U-시범도시 공모사업에서 최우수시로 선정되었던 만큼 이번 수주를 계기로 다른 U-City 사업에도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안산 U-City 2단계 사업은 이번 7월 본 계약이 체결될 예정이며, 2012년 8월 착공해 2013년 1월 최종 준공될 예정이다.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범죄 없는 도시, 안전한 도시를 위해서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구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