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재료만 유기농? 가전제품 소재도 ‘웰빙’ 따지자!
상태바
식재료만 유기농? 가전제품 소재도 ‘웰빙’ 따지자!
  • CCTV뉴스
  • 승인 2015.01.2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유기농 제품을 찾거나 원산지를 확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집에서 매일 사용하는 가전제품도 우리의 건강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인식을 하고 있는 소비자들이 많지는 않다. 요리부터 청소, 주거환경 등 의식주 전반에 걸쳐 가전제품이 사용되는만큼 식재료처럼 소재부터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 쿠쿠전자가 100% 스테인리스 ‘풀스테인리스 고압력 커브드’ 밥솥을 선보였다.

성능과 내구성, 위생적인 측면 모두 UP!= 쿠쿠전자가 고객의 건강을 생각해 성능, 내구성, 위생적인 측면에서 모두 인기가 높은 스테인리스를 100% 적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밥솥 업계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최근에 선보인 ‘풀스테인리스 고압력 커브드 CRP-CHRN1010FD’ 밥솥의 경우 밥알이 닿는 모든 부분이 뚜껑 및 내솥, 케이스 등에 100% 스테인리스를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 LG전자가 세탁통 전체에 스테인리스를 적용한 ‘블랙라벨’ 세탁기를 출시했다.

스테인리스는 재질 특성상 표면이 매끄럽고 단단해 깨끗한 사용이 가능해 위생적이고 내구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또 냄새가 잘 배지 않고 버릴 경우 재활용까지 가능해 건강과 위생을 생각하는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 위생적이고 건강한 밥솥으로 인식해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 동부대우전자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김치냉장고 ‘클라쎄’를 선보였다.

또 보다 업그레이드된 밥맛을 위해 2기압을 적용했으며 기존 내솥과 차별화한 60도 각도인 곡선형의 ‘에코 커브드 내솥’을 함께 선보였다. 이 두가지 요소를 통해 밥맛을 좌우하는 것으로 꼽히는 압력과 열의 대류를 한층 더 발전시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쿠쿠만의 차진 밥맛을 보다 완벽하게 구현했다.

세탁통 전체에 스테인리스 적용해 프리미엄 라인 확대= LG전자 ‘블랙라벨’ 세탁기 역시 스테인리스를 제대로 활용했다. 세탁통 전체에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해 위생은 물론 내구성도 뛰어나며 통세척 버튼만 누르면 세탁통 내부도 쉽게 살균할 수 있어 간편하면서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터치 디스플레이와 DD(다이렉트 드라이브)모터의 초정밀 제어 기술로 소음과 진동이 없고 6가지 정교한 세탁 동작이 가능하다. 99.9% 통살균 인증을 획득한 것도 블랙라벨 시리즈의 특징이다. 제품 기능 중 ‘통세척’ 버튼만 누르면 세탁통 내부도 쉽게 위생 살균할 수 있다.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PETG)가 냉장고 속으로= 동부대우전자의 ‘클라쎄’는 김치냉장고에 신개발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PETG)를 적용한 파워크리스탈 용기로 친환경 콘셉트를 강화했다.  

새롭게 선보인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는 젖병 소재로도 사용될 정도로 친환경성을 비롯한 인체에 무해한 성분, 뛰어난 투명성 등을 특징으로 미국 FDA의 안전승인을 받았다.

친환경 외에 저장고 안쪽에 4㎝ 간격을 두고 입체 냉선을 배치하는 스마트 입체 냉각 기술을 지원해 빈틈없이 냉각을 실시해 온도 편차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