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오토데스크 퓨전 360’, 앱스토어 통해 국내 본격 출시
상태바
‘오토데스크 퓨전 360’, 앱스토어 통해 국내 본격 출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1.2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토데스트가 클라우드 기반 툴 ‘오토데스크 퓨전 360(Autodesk Fusion 360)’을 국내에 출시했다.

오토데스크가 3D 산업 및 기계 디자인, 협업, 가공을 한데 결합한 클라우드 기반 툴 ‘오토데스크 퓨전 360(Autodesk Fusion 360)’을 맥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에 출시했다. 이로써 퓨전 360은 동종 솔루션 중 처음으로 맥 앱스토어를 통해 전세계 어디에서나 구매 가능한 제품이 됐다.

퓨전 360은 제품 개발자 및 기업가들의 지속적으로 변하고 있는 요구에 충족하기 위해 개발됐다. 퓨전 360을 이용하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은 이 툴 하나로 형태와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을 만들고 패브리케이션을 준비할 수 있으며, 그 결과 사용자들은 빠르게 제품 아이디어를 내고 보다 신속하게 프로토타입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또 퓨전 360은 프로젝트에서 모든 팀원이 협업할 수 있는 단일 공간도 제공한다. 내장 및 자동 데이터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고 모든 모델, 디자인, 정보 등을 자동으로 보관‧수정‧관리하고 관계자들과 안전하게 공유도 가능하다. 

더불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이 사무실이든 이동 중이든 언제 어디에서나 퓨전 360에 접속할 수 있다. 

애플 론 오카모토(Ron Okamoto) 글로벌 개발자 관계 부사장은 “오토데스크가 오토데스크 퓨전 360 툴 키트를 애플 맥 앱스토어에서 제공하게 된 것은 탁월한 선택”이라며 “디자인, 협업, 가공 툴을 하나로 결합한 퓨전 360을 안전하고 간편한 플랫폼인 맥 앱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오토데스크 로버트 버즈 크로스(Robert Buzz Kross) 수석 부사장은 “디자인과 제조의 기본 방식이 빠르게 변화되고 있다”며 “오토데스크는 3D CAD 및 CAM의 새로운 방식을 구현하기 위해 처음부터 새로 시작했으며 전세계 개발 업계에서 선호하는 맥에서 보다 빠른 경로로 퓨전 360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