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MS 애저’ 도입…3배 빠른 콘서트 안내 서비스 제공
상태바
JYP, ‘MS 애저’ 도입…3배 빠른 콘서트 안내 서비스 제공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1.2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와이피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해외 팬들이 몰리는 역대 최대규모 패밀리 콘서트 웹사이트를 클라우드 서비스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으로 쾌적하고 빠르게 서비스했다.

지난 2014년 8월부터 9월까지 서울‧홍콩‧일본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진행된 ‘JYP 네이션 (NATION)’은 2년만에 열리는 대규모 콘서트로 전세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만큼 웹페이지를 여는 순간 접속 폭주가 일어날 것이 예상됐다.

JYP는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려지거나 웹사이트가 다운돼 팬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쾌적한 속도를 보장해줄 수 있는 웹서비스가 필요했다. 이에 JYP는 국가별로 다른 접속 로그 및 속도 상황을 고려해 서비스 플랫폼을 클라우드 방식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웹사이트(Microsoft Azure Web Sites)로 구축했다.

전세계 데이터센터를 갖추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인프라를 이용함으로써 국내에 서버를 두고 서비스하는 것보다 2~3배 빠른 로딩 속도를 제공하고 지리적으로 먼 국가에서도 지역 속도 편차 없이 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클라우드 방식으로 웹페이지를 개설하게 돼 서버 관리나 개발 작업이 따로 필요가 없으므로 웹 디자이너가 HTML이나 CSS 등 이미지 작업만 해 간편하게 사이트 개발이 가능했다. 단기적인 이벤트에 전용 자원‧회선을 투입할 필요 없이 사용한 만큼 지불함으로써 투자 비용도 효율화했다.

박찬 JYP 팀장은 “일회적인 이벤트에 IT 자원을 투자하는 것이 사실상 어렵고 전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일정한 수준으로 제공해야 하는 엔터테인먼트 사 입장에서 클라우드는 필연적인 선택”이라며 “향후에도 이벤트 안내 페이지를 계속 애저 기반에서 활용해 전세계 팬들이 가장 가까운 곳에서 최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운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상무는 “글로벌로 각종 한류 컨텐츠를 서비스 해야 하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지역 격차 없이 안정적이고 고른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클라우드가 최적의 선택”이라며 “특히 IT에 과잉투자가 필요 없고 트래픽 격차가 심한 경우 강력한 비용 효율의 강점이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