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 앱 ‘예약탑10’, 출시 1년 성과 발표
상태바
사전예약 앱 ‘예약탑10’, 출시 1년 성과 발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1.1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드웨이즈코리아가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전문 앱 ‘예약탑10’이 출시 1년만에 국내 250여 게임사 350여 종 게임의 사전예약 서비스를 진행하며 사전예약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밝혔다.

예약팁10은 지난해 1월 국내 최초 사전예약 전문 앱으로 론칭해 출시 1개월만에 게임 별 예약자수 1만명을 돌파하며 업계의 주목을 끌었다.

특히 일본 사전예약 시장 점유율 1위인 애드웨이즈의 노하우를 활용해 론칭 초기 15개에 불과했던 고객사가 단 1년만에 250여 개로 급증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시장의 불모지였던 국내시장에서 예약탑10이 이처럼 획기적인 성공을 기록한 데는 진성유저 확보라는 모바일게임 마케팅 담당자들의 요구와 사전예약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고 싶은 사용자의 욕구 모두를 충족시켰기 때문이다.

예약탑10 사용자는 실제로 자연유입 유저에 비해 ARPU(Annual Revenue Per User: 가입자당 평균 수익)가 평균 2배 이상, 인앱 결제 비율이 평균 3배 가량 높다. 또 월간 3만명 이상의 코어유저가 적극적인 활동을 하기 때문에 진성유저 확보에 목마른 마케팅 담당자에게 매우 매력적인 플랫폼이다.

▲ 애드웨이즈코리아 ‘예약탑10’ 서비스 화면.

특히 게임 장르에 구분 없이 매우 높은 전환율(Conversion Rate, CVR)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충성도 높은 사용자를 확보하는데도 적합하다. 트레이딩카드게임(TCG)과 캐쥬얼게임(Casual)의 경우 각각 69%, 62%에 달하는 높은 전환율을 기록 중이며 이외에도 역할수행게임(RPG), 스포츠게임, 퍼즐게임 등에서도 50% 이상의 전환율을 보여준다.

이는 보상형(Incentive) 광고가 리워드만을 노리는 사용자로 인해 잔존율이 0%에 가깝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수치다.

게임 사용자 또한 예약탑10을 활용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게임 사전예약시 게임 출시일에 맞춘 알림과 다운로드 서비스가 지원돼 해당 게임을 일반 사용자보다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는 이점은 물론이고 사전 발급되는 ‘한정예약코드’를 활용해 게임 출시 직후 각종 보너스 아이템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예약탑10은 1월 중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코드 사용 여부 및 게임 리스트 편집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킬 계획이다. 더불어 자유게시판 도입을 통해 예약탑10 사용자들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커뮤니티적 요소도 강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