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트루 셜록홈즈 DB암호화·접근제어 솔루션, ‘EAL4’ CC인증 획득
상태바
컴트루 셜록홈즈 DB암호화·접근제어 솔루션, ‘EAL4’ CC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1.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트루테크놀로지는 자사의 ‘셜록홈즈 DB암호화’ 및 ‘셜록홈즈 DB접근제어’가 각각 CC인증(국제공통평가기준) EAL4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셜록홈즈 DB암호화의 경우 기존 플러그인이나 API방식과 달리 애플리케이션 수정 및 DB플랜 변경 없이 암호화 기술을 탑재한 장비가 암·복호화를 진행한다.

특허 출원한 방식으로 이 경우 몇억원이나 하는 소스 수정 비용이 사라지고 최소 3~6개월 이상 걸리는 수정 시간이 단순 설치 일정이면 진행 가능하다.

▲ 컴트루테크놀로지는 자사의 ‘셜록홈즈 DB암호화’ 및 ‘셜록홈즈 DB접근제어’가 각각 CC인증(국제공통평가기준) EAL4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셜록홈즈 DB접근제어는 DB에 대한 비 인가자의 접속 및 권한을 제어하고 마스킹을 통한 열람통제, DB접속 및 수행 로그기록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PC 또는 DB에 에이전트를 설치해 접근을 제어하는 방식과 달리 보호해야 할 DB 앞 단에 DB접근제어 솔루션을 설치하는 방식이다. 이 경우 손쉬운 설치만으로도 DB로의 접근을 모두 제어할 수 있다.

한편 컴트루테크노로지는 이번 DB보안 솔루션의 CC인증 획득과 관련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며 이벤트 및 제품문의, 파트너 문의는 02-396-7005(304)로 문의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