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방문단, 교통정보 수집 시스템과 CCTV 활용방안에 높은 관심 보여
상태바
가나방문단, 교통정보 수집 시스템과 CCTV 활용방안에 높은 관심 보여
  • 이수진
  • 승인 2012.06.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교통정보 서비스 센터(센터장 서진립 이하 센터)는 지난 5월 15일 멀리 아프리카 가나의 교통부 직원과 항만공사 직원 등이 센터를 방문하여 부산시의 첨단 교통 시스템을 체험하고 갔다고 밝혔다.

가나 방문단은 현재 한국국제협력단(KOICA)를 통해 한국해양대 해운항만 국제 물류 협력 사업단에서 물류·항만 및 해사 부문 전문가 양성과정을 연수 중이다.

 방문단은 부산시 교통 현황, 센터 소개, 지능형 교통 시스템 구축 현황 및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설명을 듣고 센터 핵심 시설인 상황실을 둘러봤으며 시 전역의 교통정보를 통합 수집해 시민 교통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센터의 기능에 무척 놀라워했다.

 특히, 하이패스 차량을 검지하는 교통정보 수집 시스템과 버스 정보 시스템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교통사고 발생시 조치사항, CCTV 활용방안, 센터 구축비 및 조달 방법, 운영비용 등 다양한 질문을 했다.

 교통정보 서비스 센터 관계자는 "지난 2010년 9월 개관한 우리 센터는 지금까지 국내·외의 교통관련 전문가 및 일반 시민들이 많이 방문하였으나 향후, 이번처럼 타 기관에 연수 또는 세미나 관계로 우리시를 방문하시는 외국 단체에도 적극적으로 센터를 소개해 첨단교통정보도시로서의 도시브랜드 이미지 재고를 위해 집중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