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드롭박스 사용자용 콘텐트 보안 서비스 런칭
상태바
파수닷컴, 드롭박스 사용자용 콘텐트 보안 서비스 런칭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1.1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이 드롭박스(Dropbox) 서비스 내 개인 콘텐트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B2C 서비스 ‘폴더 크립토 포 드롭박스(Folder Cryptor for Dropbox)’를 글로벌 시장에 런칭한다고 밝혔다.

PC·스마트폰·태블릿PC 등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디바이스 종류가 많아지고 이를 통해 공유하는 개인 정보나 자료의 용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N드라이브 등 퍼블릭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서비스 사용이 확대되면서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되고 공유되는 개인 정보의 유출 위협 또한 높아지고 있다. 스토리지에 저장된 개인의 사생활이 담긴 사진이나 비밀번호 등을 정리한 중요 파일들은 해커들에 의해 외부로 유출될 수 있으며 친구와 공유한 파일들이 실수 또는 고의로 제 3자에게 전달되거나 유출될 수 있다.

▲ 폴더 크립토 포 드롭박스는 드롭박스 사용자들이 개인의 다양한 정보를 클라우드 스토리지 내에 안전하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강력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제로 최근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유명 배우들의 사생활이 담긴 사진이 유출돼 SNS를 통해 급속하게 확산되면서 유출 당사자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700만건에 이르는 드롭박스 사용자 계정 유출 사고로 개인 사생활에 대한 정보 유출 가능성이 재기되면서 드롭박스 사용자들의 불안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이번에 런칭하는 폴더 크립토 포 드롭박스는 드롭박스 사용자들이 개인의 다양한 정보를 클라우드 스토리지 내에 안전하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강력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폴더 크립토를 통해 보안 폴더에 업로드 된 파일은 자동으로 암호화돼 저장되므로 해킹이 되더라도 유출 우려가 없으며 암호화가 적용된 상태로 공유되므로 가족, 친구, 동료와 안전하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게 된다.

드롭박스 사용자라면 추가적인 인증 절차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PC(맥/윈도) 또는 모바일(iOS/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드롭박스 계정과 자동으로 연결돼 별도의 키 관리를 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 사업을 맡고 있는 파수닷컴 최종신 클라우드 서비스 본부장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이용할 때 가장 기본이 돼야 하는 부분은 바로 개인의 정보와 사생활이 담긴 개별 콘텐트에 대한 보안”이라며 “드롭박스용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용 폴더 크립터 서비스 런칭을 향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폴더 크립토는 보안 폴더 3개까지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료(2.99달러)를 한번만 지불할 경우 기간에 상관없이 무제한 보안 폴더 사용이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은 폴더 크립토 사이트(www.foldercryptor.com) 또는 안드로이드/iOS 앱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