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3밴드 LTE-A’ 세계 최초 상용화…KT, 관련 광고 ‘우려’
상태바
SKT, ‘3밴드 LTE-A’ 세계 최초 상용화…KT, 관련 광고 ‘우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1.1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3밴드 LTE-A’ 세계 최초 상용화라는 입장을 고수하며 광고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것에 대해 KT가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SK텔레콤은 자사 3밴드 LTE-A 서비스가 세계 최초 상용 서비스로 세계통신장비사업자연합회(Global mobile Suppliers Association, 이하 GSA)가 발간하는 LTE 관련 보고서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GSA는 지난 7일(영국 현지기준) 발간한 LTE 관련 보고서인 ‘LTE로의 진화 리포트(Evolution to LTE Report)’에서 SK텔레콤이 지난해 12월29일 3밴드 LTE-A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고 전했다.

해당 보고서에는 SK텔레콤이 2014년 2분기 2.1GHz 대역에서 LTE망을 구축하기 시작했으며 2014년 12월29일 세계 최초로 3밴드 LTE-A를 상용화했다고 명시됐다.

GSA는 에릭슨·노키아·퀄컴·화웨이 등 글로벌 핵심 통신장비 사업자들이 이동통신 관련 진화 발전 및 이와 관련된 통신장비와 단말 표준을 논의하기 위한 구성한 단체다. GSA에서 발간하는 LTE로의 진화 리포트는 이동통신 업계는 물론 세계의 주요 언론 및 ICT 관련 포럼·세미나에서 중요 자료로 인용되고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