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CNI, 구글 클라우드 포털서비스 런칭
상태바
동부CNI, 구글 클라우드 포털서비스 런칭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1.0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CNI가 구글 기반의 클라우드 포털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동부CNI가 개발한 포털서비스는 구글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각 기업의 업무서비스를 쉽게 연동시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업용 포털서비스로서 기존 그룹웨어에서 한층 확장된 서비스다.

동부CNI는 지난 2011년부터 구글앱스와 이를 기반으로 전자결재, 인사관리 서비스 등 자체 솔루션서비스를 개발해 철강, 해운 등 제조 및 서비스분야와 IT분야의 5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었다. 최근에는 금융, 통신, NGO단체 등 전체 산업군으로 고객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포털서비스는 지난해 연말까지 시범서비스를 마치고 이번 달부터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

동부CNI의 구글 포털 서비스는 표준 HTML5 기반으로 구현돼 있어 액티브엑스(ActiveX) 설치가 필요 없을 뿐 아니라 다양한 브라우저 환경을 지원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업무용 콘텐츠를 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기존 그룹웨어나 업무포털에 비해 구축비나 운영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부CNI 관계자는 “이번에 런칭하는 구글 포털 서비스는 클라우드 서비스 확대 전략 일환으로 기존에 제공하던 클라우드 부가서비스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구글 외에도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사업 등을 더욱 확대해 CSB(Cloud Service Brokerage)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