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최근 공개된 MIPI BIF 표준에 대한 지원 발표
상태바
래티스, 최근 공개된 MIPI BIF 표준에 대한 지원 발표
  • 이수진
  • 승인 2012.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래티스 반도체(www.latticesemi.com, 지사장: 이종화)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iCE40TM mobileFPGATM 제품군의 제품들에 대해 MIPI BIF(Battery Interface) 표준을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산업 개발 및 채택 표준으로서 MIPI BIF 단선(Single-wire) 규격은 모바일 기기에서 스마트 배터리의 설계와 사용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래티스의 MIPI BIF Master 솔루션은 iCE40 디바이스를 위해 최적화되었으며, 기존 모바일 제품 칩셋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통해 이 표준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가능하게 한다. 래티스 솔루션은 다양한 등급의 배터리와 다양한 토폴로지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래티스의 재구성 가능 iCE40 디바이스는 고객들에게 혁신을 위한 경로를 제공하여 필요 시 맞춤화된 기능을 포함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MIPI BIF 인터페이스는 래티스 iCEcube2TM 소프트웨어의 IP 코어로 제공되어 설계자들에게 자신들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중요한 기능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
래티스 반도체의 전사 부사장 겸 모빌리티 사업부의 사업본부장인 카필 샹카(Kapil Shankar)씨는 "MIPI BIF 위원회의 참여 회원으로서 우리는 우리의 BIF Master 솔루션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이것은 채택 주기의 초기에 비용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들에게 최고의 경쟁력을 제공하기 위해 래티스가 진행하고 있는 활동의 또 다른 예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래티스는 최근에 주요 고객들과 함께 MIPI BIF 표준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으며 2012년 상반기 동안 자사의 IP 슈트를 통해 광범위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래티스는 대량생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확보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MIPI BIF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래티스의 iCE40 Los Angeles mobileFPGA 제품군은 연결, 비디오, 이미징, 센서 관리, 그리고 Custom Mobile DeviceTM 솔루션에 대한 메모리/스토리지 확장 지원을 위해 설계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