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디자인스, 성능 향상된 4K·HD급 동영상 경험 제공
상태바
시그마디자인스, 성능 향상된 4K·HD급 동영상 경험 제공
  • 원명호 기자
  • 승인 2015.01.07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TV, 스마트홈용 사물인터넷 및 IP 기반의 셋톱박스(STB)용 시스템온칩(SoC) 솔루션 공급 업체인 시그마디자인스가 돌비 래보라토리즈(Dolby Laboratories)와의 협업을 통해 향상된 4K급 울트라 HD(UHD) 및 HD TV화질을 시청자에게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시그마의 HiDTV PRO-SX6(STV7603) 및 SX7(STV7701) 스마트 TV 칩셋(Smart TV chipsets)의 지원을 받는 돌비 비전(Dolby Vision)은 신개념 이미지 기술로 콘텐츠 제작자 및 TV 제조업체가 OTT 온라인 스트리밍, 방송 및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놀라운 명암(brightness), 견줄 데 없는 대조(contrast)와 매혹적인 색상 등 극적으로 다른 차원의 동영상 경험을 제공하도록 돕는다.

가일즈 베이커 돌비 래보라토리즈 방송담당 수석부사장은 “시그마 디자인스의 강력하고 풍부한 기능의 칩셋을 돌비 비전에 더하는 협업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돌비 비전 지원과 돌비 기술이 가능케 하는 향상된 고명함비(HDR)의 시각 경험을 통합한 시그마의 시스템온칩(SoC)을 통해 TV 제조업체, 서비스 제공업체, 콘텐츠 소유주는 믿기 어려울 정도의 디테일과 사실성을 담은 깨끗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고 이러한 질적 향상은 HD와 UHD 등의 새롭게 부각되는 서비스에 꼭 필요한 것”이라고 밝혔다.

엔드-투-엔드 솔루션으로써 돌비 비전은 콘텐츠 제작부터 배포, 재생에 이르기까지 역할을 하게 되며 이미 A급 할리우드 제작자와 주요 스튜디오 경영진, OTT 서비스 제공업체, TV 제조업체, 전세계의 운영업체를 포함한 생태계의 결정적 지원을 받고 있다.

시그마디자인스의 SX6 제품군은 통합 UHD 스마트 TV SoC로 수많은 TV 제조업체가 UHD TV 제작을 위해 사용하고 있으며 STV7701은 최신 세대의 UHD HDR 칩셋이다. STV7603은 외부 FPGA가 필요하며 STV7701은 완벽하게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무스타파 외즈겐 시그마디자인스 멀티미디어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UHD 및 HD용 고화질 비디오 제작은 중요한 요소이고 우리 SoC에 돌비 비전을 비롯한 첨단 프로세싱 성능을 통합해 색상, 대조 및 명도에서 놀라운 향상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우리는 지속해서 칩셋의 성능을 개선하고 오디오 및 비디오 프로세싱 업계 선도주자인 돌비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사와 소비자에게 놀라운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그마의 단일칩 TV 솔루션은 높은 CPU 및 GPU 성능을 제공하며, 충실한 4K 이미지를 생산한 다음 최고의 고객 경험을 위한 독특한 비디오 프로세싱 엔진을 통해 4K급 이미지의 시각적 성능을 향상시킨다. 이러한 강력한 솔루션은 또한 통합 소프트웨어 스택, 안드로이드 및 리눅스, TV 미들웨어 지원, 그리고 첨단 프로세싱 및 프레임 속도 전환 툴을 제공해 견줄 데 없는 4K급 영상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